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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배터리

by 힘찬배터리 2023. 12. 3.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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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DN8 ADT 캡스 긴급 출동차량 배터리 교환

창원 배터리 교환 전문점 힘찬배터리 입니다

이번차량은 쏘나타 DN8 차량으로 ADT 캡스 긴급 출동 차량 배터리

교환 포스팅입니다 항시 출동 준비로 이동경로에 마춰 빠르게 배터리교환

진행해드립니다 LPG 차량으로 일반 DIN70타입 74A BX57412

배터리 적용하어 장착해 드립니다

배터리 교환 내역

쏘나타 DN8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아트라스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태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아트라스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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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배터리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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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kakao.com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1986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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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밧데리 창원본점

map.naver.com

소나타 DN8

 

2019년 3월 6일 렌더링이 공개됐으며 3월 11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했다. 가격은 2,346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고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3,289만 원부터 시작한다. 시작가는 LF 쏘나타 대비 120만 원 정도 올랐으며, 특히 2.0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모든 옵션을 다 넣은 풀 옵션 모델은 3,612만 원으로 기존 LF 쏘나타의 2.0 풀옵션보다 350만 원 정도 올랐다.하이브리드 모델은 2019년 7월 22일에 출시됐으며 다운사이징에 초점을 둔 1.6L 터보(센슈어스) 모델은 2019년 9월 20일에 출시됐고 세타-Ⅲ 2.5L T-GDi 모델은 N 라인으로 출시됐다. 디젤 모델은 정부의 경유차 퇴출 정책과 수요 저조로 출시하지 않는다.2019년 4월, 뉴욕오토쇼에 참석한 현대차 미국법인 브라이언 스미스 COO는 2020년까지 쏘나타 N 라인을 출시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혔다.특히 현대자동차의 미국 법인에서는 쏘나타 DN8에 전륜구동 기반의 AWD 출시 가능성을 공공연하게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고출력을 받아내기 위해 쏘나타 N에 AWD가 장착될 가능성 역시 충분하다.다만, 쏘나타 N은 고출력 차량 특성상 다양한 보강 작업, 별도의 세팅의 조율 과정, 전용 부품 사용 등의 추가적 비용이 필수적으로 수반된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쏘나타 N이 실제 출시될 경우 그랜저 3.3의 가격을 가볍게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한다.디자인상 뉴 라이즈와 비슷한 것은 어디까지나 일부 디자인 요소뿐이고, 전체적인 라인은 전혀 다르다. 보닛을 타고 올라오며 크롬 보디라인으로 섞이듯 이어지는 독특한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가장 큰 특징. 또한 보닛과 헤드라이트로 이어지는 부분이 매우 납작하며 헤드라이트도 상당히 크게 누워 있는데, 이런 형태는 기존의 중형차들보다는 오히려 스팅어와 공통되는 부분으로서 일반적인 중형 세단으로서는 매우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것과 비슷한 디자인 요소들에 묻히고 2D 사진에서는 그런 느낌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사진으로 잘 드러나지 않을 뿐이다. 실제 사진들도 비스듬하게 위에서 본 것, 앞에서 본 것, 옆에서 본 것 등의 느낌이 전혀 다른데, 그 이유가 바로 납작한 윗부분 디자인 때문이다.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좋든, 나쁘든 기존 것과는 파격적일 정도로 다른 것만은 틀림없다.

실내에 윈드쉴드 HUD가 장착되어 있고 센터페시아 구성이 그랜저 IG와 유사하며, 변속기가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버튼식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과 카드를 통한 시동 기능, 룸미러 내장 블랙박스, 리모컨 주차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플랫폼만 그랜저와 공유하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여러 면에서 거의 그랜저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가 되어서 새끼 그랜저 또는 베이비 그랜저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실제로도 전작과 다르게 45mm 길어지고 축거도 35mm 길어져서 그랜저 IG를 뺨치는 크기로 대폭 커진 대신 전폭은 5mm 줄어들었고 전고가 30mm 낮아졌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FF 레이아웃임에도 불구하고 축거가 늘어난 만큼 전륜 오버행을 크게 줄였다. 그래서 이번 쏘나타는 하극상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냐는 평가가 많다. 특히 일반 승용뿐만 아닌 렌터카 깡통 모델에도 LED 테일램프, 버튼식 변속레버&패들 쉬프트,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오토라이트와 하이패스가 기본이다.비록 DRL이 벌브 타입이기는 하지만 이마저도 옵션으로 바꿀 수 있다. 대신 전술했듯이 길이는 늘었지만 전폭이 살짝 줄어들고 높이가 낮아져서 실내 공간이 LF보다 살짝 좁아졌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물론 LF가 탈 중형급으로 넓었던 것이지 DN8 역시 어지간한 동급 수입차 이상으로 2열 공간이 넓다.

그리고 G90에도 들어갔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가 탑재되고 방향지시등 점등 시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좌우 영상이 표시되는 후측방 모니터가 탑재된다. 오디오 시스템은 현대차그룹 최초로 기존의 JBL 등의 하만 오디오나 크렐이 아닌 보스(BOSE) 11.1 채널 (스피커 11개, 우퍼 1개 총 12개) 프리미엄 서라운드 스피커를 장착한다. 속도 음향 보전과 스테레오 음원을 서라운드로 변환해주는 센터포인트 기능이 내장되었다고 한다.특이하게도 헤드램프가 3가지 구성인데, 깡통 모델에 들어가는 벌브 데이라이트와 묶인 프로젝션 할로겐 헤드램프가 있고 익스테리어 디자인1 옵션에 있는 LED 데이라이트와 MFR (반사판) 타입 LED 헤드램프, 인스퍼레이션에 들어가있는 LED 데이라이트와 4구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가 있다.가솔린 2.0L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2.0 CVVL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최고출력은 기존 모델에 비해 3마력 낮아진 160마력(ps), 최대토크 20.0(kgf·m)의 동력성능과 기존 모델보다 10.8% 증가한 13.3km/l(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갖췄다. LPi 2.0L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2.0L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최고출력은 기존 모델에 비해 8마력 낮아진 146마력(ps), 최대토크 19.5(kgf·m)의 동력성능과 기존 모델 대 8.4% 향상된 10.3km/l(16?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확보했다. 그리고 DN8부터 렌터카에도 수동변속기가 단종되었다.안전사양은 전작인 7개의 에어백에서 2개의 2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된 9개의 에어백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현대기아차 최초로 순정 도넛형 LPG 봄베가 탑재된다.전세대인 쏘나타 뉴 라이즈에 이어 디자인 혹평이 심한 편으로 신차 효과가 빠진 직후부터는 형제차인 기아 K5에게 판매량에서 크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현대에서는 센슈어스의 디자인을 확대적용하고 할인 정책을 펼쳐서 K5와의 격차를 줄여보려고 했으나 가장 혹평받고 있는 기본적인 레이아웃은 그대로이기에 K5를 넘어서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 그러나 아래에서 하술하겠지만 북미에서는 오히려 디자인 평가가 좋은 편이다.

 

 

현대 쏘나타/8세대 -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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