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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산배터리

by 힘찬배터리 2024. 5. 4.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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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스쿠프 배터리] 힘찬배터리 마산점 마산밧데리 마산배터리 마산 양덕동 배터리 자동차 출장 배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 국산차 배터리 교환 힘찬밧데리

스쿠프 배터리 교환

스쿠프 배터리 교환 포스팅입니다

현대의 패션카 스포티한 디자인에 이시대 젊은 층들의 인기 차량으로

오즘 올드카 시장이 점점 발달되어감에 저또한 자꾸 눈이가는 차종인데요

세상에사 가장느린 스포츠카의 기네스에 등록된 웃픈 사연이 있는 차량이죠

그러나 감성 마력 하나 만큼은 어디에 뒤쳐지지 않는 스쿠프 입니다


 

 

현대 스쿠프

현대자동차 가 1990년에 출시한 전륜구동 쿠페 .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카가 아닌) 쿠페형 승용차이다.

namu.wiki

현대자동차가 1990년에 출시한 전륜구동 쿠페.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카가 아닌) 쿠페형 승용차이다 엑셀의 플랫폼을 베이스로 만들어졌으며, 프로젝트명은 SLC. 1989년 프로젝트명의 쇼카를 도쿄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하였고, 그 쇼카를 스쿠프라는 이름으로 1990년 2월 20일에 정식 출시했다. 이래저래 논란은 있지만, 일단 국내 최초의 (넓은 의미의) 스포츠카로 인정받는 경우가 많다.초기에는 1.5L 미쓰비시 오리온 MPI 엔진을 얹었으나 오리온 엔진은 97마력, 제로백 12.1초, 날렵한 외형과 다르게 최고시속 174km/h로 스포츠 쿠페라고 하기에는 매우 저조한 성능이다. 하지만 1991년 5월부터 현대자동차 독자개발 엔진인 알파 엔진을 얹은 모델이 추가되었고, 동년 10월에는 가레트의 T-2 터보차저를 얹은 스쿠프 터보까지 추가되었다. 터보 모델의 경우 0~100km 가속시간 9.18초에, 국산차로써는 처음으로 최고시속 200km/h를 넘긴 최고속도 205km/h라는 상징적인 수치를 기록한 당시 최고 성능의 국산차였으며, 국산 승용차 최초로 휘발유 터보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기도 하다.출력이 높아진 관계로 등속 조인트를 중형차인 쏘나타의 것을 활용하고 거기에 토크 스티어까지 방지하기 위해서 좌/우의 등속 조인트 길이를 대칭으로 맞추고자 별도의 센터 드라이브 샤프트까지 추가적으로 장착하는 등 주행 성능에 맞는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하지만 시대상 한계로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는데, 가솔린 터보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인터쿨러가 없었다.오늘날의 상식으로 보면 당연히 '아니 이게 무슨 소리요?'하며 고개를 갸우뚱 할 일이지만, 스쿠프가 현역이던 1990년대는 가솔린 터보 엔진에 인터쿨러가 막 보급되기 시작했던 시절이다. 따라서 가솔린 터보에 인터쿨러가 없는 경우도 많았고, 인터쿨러가 달린 차는 자랑스럽게 '터보 인터쿨러'라고 표기하여 인터쿨러를 강조하고 있었다. 즉, 인터쿨러를 달았다는 것이 당연한 게 아니라 특출난 사양으로서 세일즈 포인트가 되던 시절이었다. 그러나 인터쿨러가 없어도 엔진 온도가 낮아 어느 정도 상쇄되는 디젤 차량에도 인터쿨러가 들어가던 시기에 스쿠프에 인터쿨러를 넣지 않은 건 실책이었다. 때문에 더운 날씨에는 엄청난 출력 저하에 시달려야 했으며, 심한 경우엔 에어컨 작동도 중단되는 경우가 허다했다. 여기서 더 넘어가면 바로 엔진 오버히트. 90년대 당시에 고속도로 휴게소에 본넷을 열고 있는 차는 오래된 똥차(...) 아니면 스쿠프였을 정도로 문제가 심각했다. 이 때문에 차를 좀 안다는 사람이나 모터스포츠에서는 인터쿨러를 바로 달거나 못해도 나머지 냉각 시스템에 돈을 들이는 게 기본이었다.

인터쿨러를 달고 부스트 압 0.8bar까지만 올려줘도 가공할 만한 성능 차이가 난다고 하며 여느 터보차가 그렇듯 주변 부품만 어느 정도 맞춰주면 1~1.2bar까지는 무리없이 올릴 수 있다.그 이상은 순정 터보로는물론 ECU가 1바까지만 인식하므로 순정 ECU를 지우고 새로 프로그래밍해야 하지만.여러모로 스쿠프 터보는 국산차 다운사이징의 시초이기도 한데, 준중형급 배기량에 과급기를 달아 중형차와 맞먹는 스펙을 낸다는 점에서 나중에 나올 감마 터보의 시초급 된다. 후속 모델인 티뷰론이나 투스카니가 배기량이 중형차급으로 올라가 세금 등에서 손해를 보는 걸 생각하면 여러모로 앞선 차였던 셈.여담으로 C필러는 깔끔한 스타일링을 목적으로 삼각 윈도우 형식으로 히든처리 하는 과정에서 많이 얇아졌고, 그로 인해 차대강성을 잡기 위해 엄청나게 고생했다는 후문이 있다.고급형 옵션 중에는 2단 콤포넌트 7밴드 EQ 오디오가 있었다. 이는 당시 대성정밀에서 일본 알파인(Alpine)의 오디오를 OEM 형식으로 들여 와 생산 보급해 내장재 면에서도 파격적인 연출을 시도했다. 당시 모델명은 H-650이었으며 이러한 유형의 오디오를 순정으로 만든 사례가 해외에서는 자주 있었으나, 국내에서는 스쿠프가 유일했다.1991년 마이너체인지 모델부터는 후미등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기존의 후미등이 검은 그릴을 씌운 이미지를 보여 주었던 데 반해 마이너체인지 모델의 후미등은 그릴 디자인을 제거 후 반영했다.국내에서는 거의 볼 수 없었던 스포티한 형태의 모델이어서 젊은 층에게 관심을 받았고, 당시로서는 나름대로 고성능이었기 때문에 싼 값에 스포티한 맛을 느끼기 위한 사람들이 구입하곤 했었다. 하지만 전륜구동이라는 구동계 특성의 한계와 더불어, 국내에서는 나름대로 고성능이라고는 하지만 세계적으로 출시된 타사의 쿠페 모델과 비교했을 때 초라하기 그지없는 성능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한 모델.[20] 또한 스포티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하체의 세팅을 엑셀의 것을 그대로 사용했던지라 코너링에서는 그냥 일반 승용차 수준이었다. 그래도 당시에는 튜닝 및 모터스포츠에서 쓸만한 차가 매우 제한적이었는지라 스쿠프가 이 영역을 사실상 독점했다. 기본적으로 터보 모델은 나중에 튜닝하더라도 순정 터보 그대로 간다면 구조변경심사를 받지 않아도 되는데다, 인터쿨러 얹고 압축비만 1바로 올려도 성능 향상폭이 크고, 사제 ECU로 업그레이드 해 터보 압축비를 1.2바까지 올리거나 나머지 부품들을 튜닝하면 되는 등 다른 차량보다 튜닝에 들이는 수고가 덜하다는 점이 매우 컸다.1990년에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 한인시장 광고가 남아 있다. 당시 이 광고를 맡은 모델은 그 해 미스 남가주 진 출신이다.알파엔진 자연흡기 모델은 정면 끝단에 주황색 반사판이 아닌, 일반 반사판이 들어간다. 터보 모델은 후면 번호판 봉인 주변 공간이 좁다.1992년 6월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 스쿠프를 출시했다.Y2 쏘나타와 가까운 형상의 유선형으로 재디자인했으며 고급형, 고급형 터보, LS, LS 터보 등 네 가지 트림으로 나왔다.특히, 후미등의 경우, 번호판 봉인 주변 마감에 따라 달라지는데, LS 및 고급형의 경우, 번호판 봉인 주변에 넓은 공간이 있으며, 고급형 터보 및 LS 터보는 아예 미국형처럼 번호판 봉인 주변이 협소하게 되어 있다. 터보 모델에는 엔진회전계 아래에 터보 전용 게이지가 부착되며, 1993년 5월부터는 알파인 OEM 7밴드 타입 이퀄라이저 오디오가 전자식 이퀄라이저 오디오로 변경됐다. 1995년 6월까지 생산되었으며, 이후 1996년 4월에 아반떼(구아방)를 베이스로 한 티뷰론에게 자리를 물려면서 단종됐다


스쿠프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솔라이트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태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델코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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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배터리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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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힘찬밧데리에 문의주세요^^

항상 최신품 보유 점검후 장착여부확인

사후관리 까지 생각하는 힘찬밧데리임니다 ^^

힘찬밧데리만 찻는 이유가무엇일까요?ㅋㅋ

직접 경험해보세요 ^^ 해보셔야 알아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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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는 전문 진단기로

코딩 경고등 점검 삭제 가능합니다

수입차량 국내차량 전차종 점검 가능하며

배터리교체 고객이 아니시어도 시간적 여유만주시면

언제든 진단기 사용 가능하시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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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는 업계 최초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 가입으로

모든 교환 고객님의 차량의 안전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힘찬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믿음으로 보답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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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마산,진해,고성,함안 등 경남 전지역 출장이 가능하며

출장거리로 인한 시간조율은 서로 필수요소로

가능한 빠른시간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지만 양심을 파는 사기꾼은 되지 않는다는

본사 마인드로 힘찬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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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바르타 델코 클라리오스 사의 배터리 교환시에

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제조사 자체 시스템 으로 점검 워런티 진행을 받으실수있는

시스템 이 진행중이니 불편하셔도 등록 진행 해주시어

서비스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중국 제조 배터리 확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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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타 델코 독일제조 한국제조 제품만 취급하고있습니다

중국제조 배터리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후속 제품입고시 중국제조 입고시에는 판매중단될수 있으며

국내 제조 독일제조 다른 물류 입고 물량 확보시에 부득이하게

인상 되실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주시고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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