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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배터리

by 힘찬배터리 2024. 6. 30.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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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NX4 배터리

투싼 NX4 신형 배터리 교환 포스팅입니다

신형으로 가면서 agm배터리 적용이 되었지만

용량이 점점 작아지고 있는데요 agm70 배터리 적용으로

agm80 으로 배터리 교환 진행해 드립니다

하단 트레이 공간이 여유가 있어 업그레이드 진행해드립니다

배터리 금액대가 제조사에서 주기적으로 계속 원가 상승중입니다

이런식이라면 미리 미리 준비를 해주시는게 좋을꺼같다는

생각이 들어지네요

배터리 교환 내역

AGM70 > AGM80 업그레이드

출고 AGM70 배터리 에서 AGM80 으로 배터리 업그레이드 진행해 드립니다

 
 

투싼 NX4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출고시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태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로케트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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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배터리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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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매장 방문시 할인 받는법!!

 

저희 힘찬밧데리에 문의주세요^^

항상 최신품 보유 점검후 장착여부확인

사후관리 까지 생각하는 힘찬밧데리임니다 ^^

힘찬밧데리만 찻는 이유가무엇일까요?ㅋㅋ

직접 경험해보세요 ^^ 해보셔야 알아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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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는 전문 진단기로

코딩 경고등 점검 삭제 가능합니다

수입차량 국내차량 전차종 점검 가능하며

배터리교체 고객이 아니시어도 시간적 여유만주시면

언제든 진단기 사용 가능하시니

편하게 차량에 무엇이 문제가있는지 보러 오시면 됩니다 ^^

힘찬배터리는 업계 최초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 가입으로

모든 교환 고객님의 차량의 안전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힘찬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믿음으로 보답하도록

항상 노력하며 변화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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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제와 코팅제 사용으로

작은부분까지도 세밀하게 전용 제품사용으로

보다더 긴수명과 깔금한마무리 로 작업을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자의 세척과 코팅으로 부식을 방지하며

전기의 원활한 흐름이 되게 도움이 되어짐니다

조금이라도 차량에 도움이되는 세척제 코팅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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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번호 1566 3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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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마산,진해,고성,함안 등 경남 전지역 출장이 가능하며

출장거리로 인한 시간조율은 서로 필수요소로

가능한 빠른시간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지만 양심을 파는 사기꾼은 되지 않는다는

본사 마인드로 힘찬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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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투싼은 2020년 9월 3일에 티저가 공개됐으며 2020년 9월 15일 오전 9시 반에 전 세계 동시에 공개했다. 대한민국에서는 디젤, 가솔린 모델만 우선 동년 9월 16일부터 계약을 받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동년 9월 28일부터 계약을 받았으며 10월부터 출고가 시작됐다. 이름은 '디 올 뉴 투싼'.

플랫폼은 쏘나타 DN8의 N3 플랫폼을 공유한다. 그래서 크기가 전세대 모델보다 커졌는데도 전작에 비해 공차중량이 되려 가벼워졌다. 투싼 TL 가솔린 1.6T의 공차중량은 2WD 1,515kg, 4WD 1,580kg이다. 반면 투싼 NX4 가솔린 1.6T의 공차중량은 2WD 1,495kg(-20kg), 4WD 1,565kg(-15kg)으로 무게가 줄었다. 2.0D 기준으로는 투싼 NX4 2WD, 4WD 각각 1,665kg, 1,740kg이다. 투싼 TL과 비교하면 각각 80kg, 55kg이 줄었다.

디자인의 경우 4세대부터 분리형 헤드램프가 들어가며 현대의 최신 SUV 패밀리룩과 다소 이질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로써, 현대자동차의 모든 SUV 차종에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하게 됐다. 후면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범퍼로 내려갔으며, 전면부는 콘셉트 카인 '비전 T'와 거의 99% 비슷하게 출시됐다.

사실 양산차 개발 이후에 컨셉모델이 따라온 것이다. '비전 T'는 완성된 양산 버전을 컨셉처럼 스타일링 한 것이다. 현대차에서 제네시스를 제외하고 순수하게 컨셉 모델을 위한 컨셉카는 따로 만들지 않은 지 오래됐다. 즉, 현대차에서 나온 컨셉카는 앞으로 양산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 얘기다. 또한 양산모델을 티저성격의 컨셉으로 만드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과 활용도에서 월등하다. 순수한 컨셉 모델을 디자인만 완성시켜 양산버전으로 옮기는 것은 넘어야 할 산을 한개 더 쌓아두고 진행하는 것이기에 현대기아 두 회사 모두 상품 기획 단계부터 선행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에서 컨셉 프로세스를 완성하고 양산차 개발을 한다. 이런 과정 때문에 컨셉과 괴리감 없이 99% 비슷하게 나온 모델(르필루즈와 쏘나타/SP 시그니처 컨셉과 셀토스/그랜드마스터 컨셉과 팰리세이드 등)은 다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 투싼 2세대, GV80, 팰리세이드, 쏘넷 등의 콘셉트 카와 매우 유사하게 나온 양산차가 됐다.

여태까지 북미형 투싼은 한국에서 제작해서 북미에 수출했던 것과 달리 북미에서 출시되는 차세대 투싼은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한다. 미국에서도 SUV 인기가 늘어나고 세단의 판매량이 확 줄면서 그러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 기존의 투싼 북미 수출 물량은 제네시스 생산을 확충하는 것으로 계획했지만, 노조의 반대로 투싼의 북미 생산에 차질을 빚었다. 그러자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쏘나타와 아반떼 물량 중 총 7만대 가량을 국내 공장으로 가지고 오는 대신 미국 공장에는 투싼 국내 생산물량 일부를 넘겨주기로 했다. 울산 2공장이 제네시스 GV70 생산을 맡으면서 남게 된 투싼 물량을 미국 공장이 받아 가는 식이다.

이번에 나온 투싼은 전 세대와 비교하면 차량 크기가 역대급으로 대폭 커졌다. 왜냐하면 소형 SUV들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2019년 7월 기아 셀토스를 시작으로 2020년 초부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르노 아르카나는 준중형 SUV를 넘보는 크기에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준중형 SUV 시장에 침범했다.

얼마나 커졌냐하면 이번 투싼은 롱바디 사양 기준 전장이 이전 세대 대비 무려 150mm나 길어졌다. 1세대 싼타페와 1세대 쏘렌토를 뛰어넘는 것은 물론이고 한 급 위의 QM6와 비교해도 전장, 전고를 제외한 나머지 수치에서도 우세하다. 오버행(차량 앞뒤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 거리)은 전작보다 줄어들어 공간을 확보했다. 심지어 싼타페 DM, QM6와 비교하면 동등 이상이고, 싼타페 TM과 비교해도 전장을 제외하면 25mm 이내의 차이만 날 정도다. 말하자면 투싼과 스포티지도 종전의 개념에서 탈피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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