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배터리 창원본점] 기아 K7 모하비 배터리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팔용동 자동차 출장 배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 국산차 배터리 힘찬밧데리 바르타 11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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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모하비 더마스터
기아의 플레그쉽 suv 인기 모델 모하비 더마스터 모델 배터리 교환
포스팅입니다 창원 팔용동 공단으로 이전에도 자주 힘찬 을 불러 주셨네요
많이들 물어 보시는 부분이 성능좋은 배터리가 있나요 입니다
차량의 주행량이 적으시거나 소유 기간이 얼마 남지않으시다면
추천을드리진 않지만 이전은 일단타입 std 타입으로 로케트 델코 에서
프리미엄 배터리 이전 로케트 아이티온 델코 매직 전장용품 전용 배터리 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AGM 타입으로 바뀌며 단종이 되었으며 일반타입 고성능으론
바르타 사의 배터리 가 EFB 타입 으로 CCA 용량이 높은 배터리가 생산 되고있습니다 물론 금액은 제일 고가 입니다 기존100A 배터리 에서 용량은 115A 로
출시됩니다 주행이 적으신분들께 추천 드리지 않는 이유는
주행이 적으면 배터리 수명은 짧아지실수 밖에 없으며
아무리 좋은 배터리라도 재성능을 느껴 보시기 힘들기 때문이죠
주행도 바쳐주시고 항시 성능 좋은 배터리만 사용하시니
바르타제품으로 바로 작업 진행해드립니다
배터리교환 내역
모하비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출고시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태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바르타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힘찬배터리 매장 방문시 할인 받는법!!
저희 힘찬밧데리에 문의주세요^^
항상 최신품 보유 점검후 장착여부확인
사후관리 까지 생각하는 힘찬밧데리임니다 ^^
힘찬밧데리만 찻는 이유가무엇일까요?ㅋㅋ
직접 경험해보세요 ^^ 해보셔야 알아요 ㅋㅋ
배터리 교체작업
방문장착
힘찬밧데리
힘찬배터리는 전문 진단기로
코딩 경고등 점검 삭제 가능합니다
수입차량 국내차량 전차종 점검 가능하며
배터리교체 고객이 아니시어도 시간적 여유만주시면
언제든 진단기 사용 가능하시니
편하게 차량에 무엇이 문제가있는지 보러 오시면 됩니다 ^^
힘찬배터리는 업계 최초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 가입으로
모든 교환 고객님의 차량의 안전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힘찬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믿음으로 보답하도록
항상 노력하며 변화하겟습니다
배터리 전용
세척제와 코팅제 사용으로
작은부분까지도 세밀하게 전용 제품사용으로
보다더 긴수명과 깔금한마무리 로 작업을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자의 세척과 코팅으로 부식을 방지하며
전기의 원활한 흐름이 되게 도움이 되어짐니다
조금이라도 차량에 도움이되는 세척제 코팅제
하나하나 까지 오직 배터리 전용 제품 사용하는
힘찬배터리 입니다
배터리가들어가는 모든것 문의주세요
배터리는 힘찬에서 ...
힘찬배터리 본점
대표번호 1566 3626
010 2674 7580
055 609 7779
차량용(승용차.대형차.중장비)
선박용(보트.제트스키)
이륜차(오토바이.전동차)
산업용 캠핑카 농기계 지게차
수입차 전차종 진단기보유
지점문의
교환문의
견적문의
경남 지역 출장 배터리 교환
힘찬밧데리 창원 본점
힘찬밧데리 진동점
힘찬밧데리 김해점
힘찬밧데리 의령점
힘찬밧데리 양산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양산 진동 진영 밀양
장유 중리 함안 고성 합천 산청
통영 거제 진주 의령 창녕 남지
힘찬배터리 에서는
로케트,델코,아트라스,솔라이트,엑스프로,바르타,엑사이드,피암,에너자이저
등 다양한 국내 브랜드 수입 브렌드 의 다양하게 경험하실수 있게
배터리를 구비하고있으며
국산차 수입차 대형차 산업용 선박 바이크 캥핑카 농기계 등등
배터리 작업 설치 납품 도소매 가 가능한 업체 입니다
창원,마산,진해,고성,함안 등 경남 전지역 출장이 가능하며
출장거리로 인한 시간조율은 서로 필수요소로
가능한 빠른시간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지만 양심을 파는 사기꾼은 되지 않는다는
본사 마인드로 힘찬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jWtpwyd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1986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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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본점
힘찬배터리 마산점
힘찬배터리 의령점
힘찬배터리 거제통영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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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바르타 델코 클라리오스 사의 배터리 교환시에
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제조사 자체 시스템 으로 점검 워런티 진행을 받으실수있는
시스템 이 진행중이니 불편하셔도 등록 진행 해주시어
서비스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중국 제조 배터리 확인법
힘찬배터리는
바르타 델코 독일제조 한국제조 제품 취급하고있습니다
중국제조 배터리는 원하실경우 주문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힘찬배터리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나라의 안전을 위해 항상 희생 과 헌신에 아낌없이 노력해 주시는
군인 경찰 소방관 님들을 위해 힘찬 배터리 에서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업계최초 로 특별한 할인
이벤트를 시행 하고자합니다.
https://namu.wiki/w/%EA%B8%B0%EC%95%84%20%EB%AA%A8%ED%95%98%EB%B9%84
https://namu.wiki/w/%EA%B8%B0%EC%95%84%20%EB%AA%A8%ED%95%98%EB%B9%84
기아에서 2007년 12월부터 생산을 시작해 2008년 1월 3일부터 2024년 7월까지 생산한 후륜구동 기반의 바디 온 프레임 형식의 준대형 SUV.차명은 미국의 사막인 모하비 사막(Mojave)의 철자를 , 'Majesty Of Hightech Active VEhicle'의 줄임말이기도 하다. 원래 계획된 차명은 오펜바흐(OFFENBACH)였지만 마이바흐와의 발음 유사성 등의 이유로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됐다.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상 유일하게 8기통(타우) 엔진이 장착된 SUV이기도 하다.모하비 더 마스터 2024년형 기준 대한민국 출고가는 5,054만 원부터 최고 5,993만 원이다.프로젝트명은 HM이다. 출시 이후 파워트레인 및 자동변속기의 다단화, 유럽 배출가스 기준 대응 요소수 추가, 테일라이트, 전후 범퍼, 앞 라디에이터 그릴에 변화를 준 이외 큰 변화 없이 연식변경만 하면서 생산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기아 사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모하비 개발을 진두지휘했고, 개발 중이던 시기에 기아에 영입된 디자인 총괄부사장 피터 슈라이어의 손을 거쳐 묵직하면서도 직선이 살아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급 SUV임을 강조하기 위해 2023년형 출시 이전까지 기아 엠블럼 대신 독자 엠블럼을 사용했다. 오피러스의 엠블럼을 그대로 가져오되 색상에 변화를 줘서 나름 차별성을 둔 것이다. 실제로 첫 출시 당시에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쳐 오피러스 전용 정비라인에 모하비도 같이 정비할 수 있도록 운용했던 적이 있다.수출용은 타원형 기아 엠블렘이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부착되며, 쇼핑백을 쉽게 넣을 수 있는 플립 업 글래스가 달려있다.V6 3.0L CRDi S 엔진을 장착했으며 ZF의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V6 3.8L 람다 엔진과 340마력 V8 4.6L 타우 엔진 2가지 가솔린 사양도 한때 생산된 적이 있었다.[10] 2011년 6월에 260마력 S2 V6 3.0L 커먼레일 디젤 엔진(D6EB)과 8단 A8TR1 자동변속기가 달린 마이너체인지 모델이 출시돼 현재에 이르고 있다.로우 기어와 후륜 차동잠금장치(LD)를 탑재, 기본형은 후륜구동, 4WD는 선택사양이다.[11] 프레임 타입의 특성상 차체가 무거워 연비가 떨어지는 편인데, V6 3.0L 디젤 AWD 복합 10.2km/L, V6 3.0L 디젤 파 4WD 복 10.3km/L, V8 4.6L 가솔린은 복합 7.3km/L이다. 2000년대 ~ 2010년대 당시 가솔린 SUV 비선호 성향과 낮은 연비 때문에 V6 3.8L 람다 가솔린 후륜구동 모델과 V8 4.6L 가솔린 AWD 모델은 얼마 팔리지도 않았고 결국 대한민국에서 몇년 안 가 단종됐다. 2010년대 후반부터 가솔린 람다 엔진을 사용한 SUV가 주목받기 시작한 걸 생각하면 여러모로 시대를 잘못 만나 아쉬운 부분. 그러나 2020년대 들어서도 준대형 이상급 SUV에는 여전히 디젤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보면 모하비가 다시 가솔린 엔진을 장착할 가능성은 낮다.KV 트림 한정으로 현행 제네시스의 SUV에도 없는 에어 서스펜션이 후륜에 적용됐다. 에어서스의 작동 범위는 +/- 40mm이고, 노면 상황에 따라 높이가 알아서 조절되며, 고속주행 시에는 자동으로 -20mm가 된다. Low 모드는 -40mm로 낮출 수 있지만, 짐을 편하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적이기 때문에 정지 상태에서만 쓸 수 있고 아주 조금만 움직여도 알아서 Neutral 모드로 돌아오며, High 모드는 험로 주행용으로 쓰이고 50~60kph 이상의 속도로 일정 시간 이상 주행하면 알아서 Neutral 모드로 돌아온다. 뿐만 아니라 에어서스는 자유로운 차고 조절을 통해 트레일러 연결 시에도 사람이 힘을 덜 쓸 수 있게 하고, 트레일러 견인 시에도 차고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덕분에 일반 코일스프링을 쓰는 견인차량에 비해 안정적인 차체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다른 건 QV 트림에서 옵션으로 어떻게 때우더라도 18인치 6스포크 휠(QV는 18인치 5스포크 휠이 표준이다)과 에어서스만큼은 무조건 KV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다는 게 한 몫 해서 다른 차량에선 보기 힘든, 압도적으로 높은 풀옵션 구매 비중을 보였다.그래서 이러한 모하비의 풀옵션 구매는 더 마스터가 판매중인 시점까지도 거의 국룰 취급을 받고 있다.참고로 모하비의 프레임은 기존 1세대 쏘렌토에 적용된 프레임을 기반으로 길이를 늘리고 하이드로 포밍 공법을 이용해서 제작했다. 이 공법이 적용된 부위는 아래와 같다.2010년부터는 모하비의 KV 최고급형 트림 한정으로 18인치 6스포크 휠에 크롬도금이 적용됐다.2011년 6월에는 S 엔진을 개량한 DPF 장착 S2 엔진과 파워텍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그릴도 호랑이코 그릴로 살짝 바뀐 연식변경을 출시했다. 또한 17인치 알로이 휠과 18인치 6스포크 알로이 휠(크롬도금 미적용)이 단종되고, JV 트림부터 QV 전용이었던 18인치 5스포크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기 시작했다. 2014년에는 JV 트림이 단종됐다.사실 뒤늦게 빛을 본 차종이기도 하다. 처음 출시된 2008년은 대침체로 인해 8,900대만 팔리는 데 그치며 목표치인 18,000대의 절반에 미치지 못했다. 2009년에는 6,420대, 2010년에는 5,651대로 판매량이 계속 감소하다가, 아웃도어 시장이 커진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2011년 7,656대, 2012년 7,360대가 팔린데 이어 2013년에는 출시 후 가장 많은 9,012대가 판매됐다. 당시 모하비는 미국시장에서 철수한 이후에 서서히 소량 판매로 전환하다가 단종시킬 계획이었고, 화성공장에 있던 전용 라인이 사라지고 쏘렌토의 생산라인에 혼류 방식으로 생산하면서 그대로 단종되나 싶더니 갑자기 불어닥친 캠핑 열풍과 대한민국에서 3톤 이상의 견인에 가장 이상적인 차로 입소문이 나면서 갑자기 수요가 폭발한 것이었다.[24] 비단 아웃도어 열풍 때문만이 아니라 유행을 많이 타지 않는 단순한 디자인, 그리고 이 포지션에서 경쟁 차종이 거의 없다는 점이 시너지를 발휘해 뒤늦게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레저 열풍을 타면서 2015년에도 비교적 적지 않게 팔렸다. 그러나 2015년 9월부터 생산되는 차량은 유로 6를 의무적으로 만족해야 하기 때문에 잠시 생산이 중단되기도 했다. 기아에서도 2015년 7월 4일 이후로는 유로 6로 출고한다고 공지까지 했고, 더 뉴 모하비가 나오기 전까지는 재고차량만 판매했다.트림명이 JV, QV, KV인데 앞글자는 플레잉 카드 중 잭(J), 퀸(Q), 킹(K) 카드에서, 뒷글자는 V형 엔진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2015년 12월 27일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유출되었다.정면 범퍼에 DRL이 추가됐다. 또한, 유로6 버전의 엔진은 요소수 주입 방식(SCR)임이 밝혀졌다. 실내의 경우 계기판과 스티어링 휠, 시트가 바뀌었고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워졌다.2016년 1월 19일에 외관이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수출형 모델의 그릴과 후기형 모델의 호랑이코 그릴이 합쳐진 듯한 그릴을 장착하고 있어 스파이샷 모델과는 차이를 보인다.2016년 2월 16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확정됐다.2016년 2월에 유로6 대응으로 엔진 등을 개량하고 외관을 약간 다듬으면서 재출시했다. 베라크루즈와 달리 단종의 칼날은 피했다.[25] 파워트레인이나 프레임 보디 등 하드웨어적인 부분의 신뢰도가 높고, 무엇보다 현재 생산되는 현대자동차그룹 SUV 중 유일한 바디 온 프레임 형식의 SUV라는 점이 크게 작용한 듯하다. 그리고 소비자들도 "쟤네는 2세대 출시하면 유니 바디(모노코크)가 될지도 모르니 페이스리프트를 더 환영한다."는 반응을 보였다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요소수 주입 방식(SCR)이 추가됐다. 엔진 출력은 260마력으로 동일하나 토크가 57.1kg.m로 소폭 상승했고 최대 토크가 나오는 구간이 넓어졌다. 이는 최근 현대기아가 추구하고 있는 중저속에서의 토크와 실용가속도 위주인 세팅이다. 서스펜션은 전륜 서스펜션에 유압식 리바운드를 적용했고 전후륜 서스펜션도 개선했으며 방음을 보강했다. 편의사양으로는 올 뉴 쏘렌토와 올 뉴 K5에 탑재된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안전사양으로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장치,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등이 옵션으로 탑재된다.페이스리프트 이후 판매량은 매우 성공적인 수준으로 매월 1,000대 이상은 기본으로 팔리고 있다. 레이 같은 경차와 비슷한 수준이다.튜온에서 다양한 순정 튜닝 옵션을 제공한다.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미러, 도어 핸들,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반광 크롬으로 마감해주는 반광크롬 패키지, LED 도어 스팟 램프, LED 번호판등, LED 풋램프, LED 테일게이트 램프가 포함된 라이팅 패키지,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17인치 RAYS 오프로드 휠과 오프로드 타이어, 오프로드용 코일 스프링이 포함된 오프로드 스타일 패키지가 있었다. 이 중 오프로드용 코일 스프링은 극단적인 단단함을 보이며, 오프로드 타이어 역시 하체의 단단함을 극대화한다.2019년형으로 연식변경되면서 강화된 배기가스 기준 일명 '강화 유로6' 기준을 만족시켰고, 실내의 경우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i(아이)'가 적용돼 내비게이션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가 향상됐다. 여기에 원격제어와 안전보안, 차량관리, 길안내 등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UVO' 무상 사용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면서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와 세차장 진입지원 가이드 등이 추가되어 사용 편의성이 개선되었다지만 여전히 시인성이 떨어지는 고질적인 센터페시아는 그대로라 전혀 개선의 기미가 보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사양 구성도 일부 변경됐는데, 기존 최상위 트림인 '프레지던트' 모델에만 기본 장착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4WD)과 동승석 워크인 및 통풍시트 기능을 중간 트림인 'VIP'부터 기본사양과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시기 미상 최하위 트림이 삭제되고 4WD가 기본화돼 최하 4,442만원으로 가격이 올랐다.중동에서는 초기형과 마찬가지로 V6 3.8 람다 MPI 가솔린 엔진을 얹어서 판매했고, 러시아에서는 S 엔진을 247마력으로 디튠해서 판매했다.ADAS, HDA와 같은 안전, 반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하고, 각종 편의 사양을 대거 추가한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2019년 9월 5일에 출시됐다. 2차 부분변경 모델은 텔루라이드가 출시되기 전부터 개발에 돌입했다고 한다2018년 초, 2차 부분변경 모델에 대한 내부 품평회를 거쳤다. 2차 페이스리프트이지만, 후속모델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보아 풀체인지급 변경으로 예고됐다. 바디 온 프레임 차량 중에서 비슷하게 대거 변경한 케이스가 있는데 토요타 랜드 크루저의 고급형인 바디 온 프레임 차체방식을 이용한 3세대 렉서스 LX의 전기형과 후기형처럼 세대는 같지만 완전히 다른 차량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컸다.현직자에 따르면 전면부는 텔루라이드 컨셉트카와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됐다고 하며, 텔루라이드의 디자인에 대해 아쉬워했던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2019년 3월 업계 관계자는, '실내 설계를 최신 트랜드에 맞추고, 각종 편의 사양 역시 최신의 첨단 사양을 대거 적용'한다며, 팰리세이드를 기준으로 준비하고 있다.'라고 귀띔했다. 실내외가 대폭 바뀌어서 단순히 페이스리프트로 치부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는 지적도 많다.2019년 3월 28일 서울 모터쇼 개막 하루 전에 컨셉트카인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공개됐다.[33] 또한, 실내부분에 대해서도 티저형식으로 공개됐는데 이전과는 완전 다른 새로운 실내 디자인임을 확인할 수 있다. 모하비의 차체 크기에 대해서도 나왔는데 전장은 동일하게 4,930mm, 전고는 더 낮아져서 1,790mm, 전폭은 넓어져서 1,920mm, 축거는 동일하게 2,895mm이다.이전 모델과 달리 20인치 휠이 추가되면서 20인치 휠을 장착한 대한민국제 승용자동차 중에서는 제네시스 GV80과 더불어 가장 큰 타이어를 장착한다 또한 20인치 휠 사용 시 디스크가 더 큰 알콘 브레이크를 장착할 수 있다.JTBC의 창시 특집 다큐멘터리인 DMZ에서 우연히 등장했다. 하지만, 제작 과정에서 기아가 지원한 협찬금을 받고 국방부의 허가 없이 광고까지 촬영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관련 기사이번 2차 페이스리프트의 차명은 '모하비 더 마스터'로 확정됐고 사전 계약은 2019년 8월 21일부터 시작되며 이번 2차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는 그릴에 라이트가 적용되지 않은 것 말고는 컨셉트카와 거의 유사한 디자인이다. 다만, 리어 부분의 디자인은 컨셉트카와는 다르게 방향지시등이나 후진점멸등이 추가돼 양산형과 컨셉트 차량과 어느정도 다른 느낌이 난다. 또한, 이번 2차 페이스리프트 버전의 경우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과 비슷하게 플라스틱 부착물에 도색이 적용됐다.명색이 기아의 플래그십 SUV인데 비해 편의 사양은 많이 부하다는 비판을 인식했는지, 편의 사양은 전과 비하면 천지개벽 수준으로 변화했다. 일단 기존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이 R-MDPS로 바뀌고 전방 레이더와 EPB 및 오토홀드가 추가되며 반 자율 주행이 기본으로 적용된다.[39] 게다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안전하차보조 경고음(SEA) 등을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또한 20인치 휠, HUD, 220V 인버터도 옵션으로 추가됐으며, 터레인 모드 조그셔틀[40],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K9에 적용된 12.3인치 풀 LCD 계기판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제공된다그리고 5인승(2+3 배열)/6인승2+2+2 배열)/7인승(2+3+2 배열)이 제공되며 공기 정화모드와 6인승 한정 2열 통풍시트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스마트키는 K9, 스팅어, K7에 적용된 스마트키와 유사한 스마트키가 적용됐다. 기어봉은 기존의 스텝 게이트 방식 자동변속기에서 부츠타입 방식 자동변속기로 변경된다.안전사양으로는 기존의 2세대 에어백에서 전방 한정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으로 변경됐고 에어백 개수도 기존의 6개에서 운전석 무릎, 2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된 9개로 늘어났다. 파워트레인은 '강화 유로6'를 만족하는 기존의 S2 V6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취급설명서에 따르면 3000km마다 요소수를 보충하라고 명시되어 있다.)[42] 연비는 이전 모델에 비해 다소 떨어졌는데 차체중량과 휠 크기가 늘어나고, 보닛이 공기저항을 더 받는 형태로 설계된 데 대한 영향으로 보인다.실내는 기존과 달리 도어 트림 디자인도 달라졌으며, 2열에 위치한 플로어 콘솔 디자인이 기존 모하비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이다. 특히, 송풍 방향과 온도조절이 독립적으로 가능한 기능이 적용되었다. 내장 색상은 새들브라운, 그레이, 블랙 3종류가 있다.모하비 더 마스터는 단순히 내외장만 개선하지는 않았다. 2열 승차감 문제에 대해서는 리어 쇽업쇼버를 직립화해서 승차감을 개선했다고 하며 섀시 프레임과 바디의 연결부위에 신규 프레임 마운트를 적용했다고 한다. 그리고 차량 엔진과 캐빈룸 사이의 경계 부분인 대쉬보드 패널에 대해서도 강성을 개선해서 NVH 성능을 개선했다고 한다. 그 외에도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는데, 본격적인 오프로드 모드가 있어서 후륜뿐만 아니라 전륜 차동기어에도 제한기능이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전후륜 모두 차동기어 제한기능이 들어간 모델은 정통 오프로더 중에도 찾기가 힘들다.모하비 더 마스터와 관련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와의 상세한 인터뷰도 공개됐다. 출시 후 판매성적은 성공적으로 팰리세이드의 판매량을 따라잡진 못했지만 렉스턴과 트래버스 등을 따돌리고 더 잘 팔리는 체급대의 SUV 차량들과 비슷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애초에 가솔린 엔진이 주력인 팰리세이드와 풀옵션 출고가는 비슷하더라도 하위 트림에서의 가격 접근성이 팰리세이드가 훨씬 좋기 때문이기도 하다. 2024년식 최하위 트림 기준 팰리세이드는 3,896만원, 모하비는 5,054만원으로 무려 1,200만원(...) 가까이 차이난다.모하비 더 마스터는 단순히 앞뒤 범퍼와 실내만 변경한 것에 중점을 두지 않았고 여러 부분에서 개선 및 변경이 이루어졌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차체 수리 매뉴얼을 참고하여 모하비의 1차 부분변경 모델과 비교하면 여러 부분에서 달라진 부분이 존재한다. 인테리어 바디 치수의 경우 센터페시아가 위치하는 부분을 조금이라도 넓어보이게끔 보이기 위해 차체 치수를 일부분 증가시킨 흔적이 있다. 뒷부분은 루프레일과 테일게이트가 위치한 차체 골격 부분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다.그 외 샤시 프레임의 경우에도 당연하겠지만 차량의 제원중 전장이 달라지지 않았기에 길이면에서의 변경점은 없지만, 차체와 프레임 연결부위 간 앞부분과 뒷부분 총 2부분의 측면부 길이가 변경됐다.하지만, 여러 부분에서 개선 및 변경이 이루어졌음에도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엄연히 존재한다. K5에도 있는 후측방 모니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2021년형 전까지는 이중접합 차음유리는 전면에만 적용됐고 1열 및 2열에는 일반 유리가 적용되는데 쏘렌토 MQ4의 최고 등급과 비교해도 쏘렌토는 1열 운전석, 조수석 유리까지 차음유리가 적용되는데 모하비는 전면유리만 적용됐다. 심지어 싼타페의 경우는 최상위 트림에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2열까지도 들어간다. 또한, 페달 형식도 2021년형(정확히는 2021년 1월 11일부터) 이전까지는 쏘렌토나 K5에도 있는 오르간 페달이 아닌 서스펜디드 형식의 페달이었다2020년 5월에 플래티넘의 상위 트림으로 그래비티가 신설됐다. 20인치 블랙 도장 휠, 신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되고 실내에 알칸타라 소재를 대폭 적용했다2021년 초에 연식변경이 됐는데 기아 최초로 HDA Ⅱ 기능이 탑재됐다. 또 기존 모델보다 한층 강화된 ADAS도 탑재됐으며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속도를 조절해주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진출입로'와 평소 운전자 주행 성향을 반영해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HUD도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크기를 확대하고 도로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더했으며후석 승객 알림(ROA),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하고 주력 트림인 마스터즈에 운전자 체형에 맞춰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IMS)을 기아 SUV 최초로 적용했다. 드디어 오르간 타입 가속 페달이 적용됐으며 1열 도어 차음 글라스를 적용했다.스팅어가 2022년형으로 연식변경되면서 기존 내수 전용으로 사용하던 전용 엠블럼을 제거하고 새 기아 로고를 부착하게 되면서, 모하비는 기아가 생산하는 모든 차종 중 유일하게 전용 엠블럼을 장착한 유일한 차량이 되었으나 모하비도 마찬가지로 2022년형으로 연식변경이 진행될 때 기존 모하비 전용 엠블럼을 삭제하고 새 기아 로고를 부착한다는 얘기가 기정사실화 되어갔고, 결국 예상대로 2022년 1월 7일에 2023년형[50]을 출시하며 새 기아 로고가 적용됐다. 이렇게 해서 단일 차량 전용 엠블럼을 사용하는 기아는 완전히 사라졌다. 이와 동시에 측면의 "VGT V6 3.0", 트렁크 부분의 "V6 3.0" 레터링이 제거됐고, 4WD는 4X 레터링으로 교체됐다.엔진은 환경규제가 강화돼 최대출력이 3마력 줄어든 257마력으로 세팅됐다. 그리고 프레임과 차체를 연결하는 마운트 브라켓을 새로 설계해서 진동과 흔들림을 최소화시켰고 쇼크업소버도 2J950에서 2J960으로 변경됐다. 다중충돌방지보조, 2열 2중 접합 차음 글래스, 애프터 블로우 등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 기존에 있던 실내 컬러인 새들 브라운 컬러가 단종되고, '테라코타 브라운'이라는 컬러와, K9 페이스리프트에서 선보였던 '토프 그레이' 컬러가 추가됐다.그래비티 모델은 그릴 패턴이 일반 모델과 동일해졌고, 순정 블랙 유광 그릴이 추가됐다. 다만 범퍼와 측면의 크롬 라인은 기존 모델과 같이 크롬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검비를 만들려면 사제로 다시 랩핑을 해야한다.2023년 6월 초, 2024년형 연식변경 모델을 조용하게 출시했다. 전 트림에 12.3인치 LCD 클러스터가, HUD는 마스터즈 그래비티에 기본 적용됐으며, 플래티넘 트림에도 그래비티 사양이 추가됐다. 에센스 브라운 외장컬러는 미운영하고 시티스케이프 그린이 대신한다.2024년 7월 말을 끝으로 화성공장에서 모하비 프레임을 기반으로 한 픽업트럭인 타스만 생산을 위해 K3와 함께 생산이 종료됐으며, 이후로는 재고차에 한해 판매한다.이로써 모하비는 2008년 1월부터 이어졌던 16년의 여정에 종지부를 찍고, 30년이 넘는 승용 프레임 바디 플랫폼의 역사를 타스만이 이어가게 되었다. 타스만 디젤이 출시되더라도 2.2L R 엔진 탑재가 유력해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서의 민수용 S 엔진은 베라크루즈 이후 18년 만에 단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