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힘찬배터리 창원본점] 올뉴말리부 자동차 배터리 교환 창원 김해 장유 진영 진례 주촌 한림 배터리 밧데리 김해밧데리 김해배터리 국산차 수입차 배터리 교환 전문점 힘찬배터리 로케트

김해배터리

by 힘찬배터리 2025. 3. 26. 13:10

본문

[힘찬배터리 창원본점] 올뉴말리부 자동차 배터리 교환 창원 김해 장유 진영 진례 주촌 한림 배터리 밧데리 김해밧데리 김해배터리 국산차 수입차 배터리 교환 전문점 힘찬배터리 로케트

올뉴말리부 배터리

[힘찬배터리 창원본점] 올뉴말리부 자동차 배터리 교환 창원 김해 장유 진영 진례 주촌 한림 배터리 밧데리 김해밧데리 김해배터리 국산차 수입차 배터리 교환 전문점 힘찬배터리 로케트

올뉴 말리부 차종으로 ISG 기능 없는 차종으로 일반타입 배터리 적용

이전 배터리 에서 업그레이드 사용하시고 이번에도 다시 업그레이드 교환 진행해 드립니다

경남 전역에 산불이 더욱 더 범위가 커지며 피해가 늘어나고있습니다

조그만한 불씨도 주심해주시고

빨리 불씨가 없어지길 바람니다

배터리 교환 내역

로케트 GB59042

 
 

올뉴말리부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로케트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테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로케트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힘찬배터리 매장 방문시 할인 받는법!!

저희 힘찬밧데리에 문의주세요^^

항상 최신품 보유 점검후 장착여부확인

사후관리 까지 생각하는 힘찬밧데리임니다 ^^

힘찬밧데리만 찻는 이유가무엇일까요?ㅋㅋ

직접 경험해보세요 ^^ 해보셔야 알아요 ㅋㅋ

배터리 교체작업

방문장착

힘찬밧데리

힘찬배터리는 전문 진단기로

코딩 경고등 점검 삭제 가능합니다

수입차량 국내차량 전차종 점검 가능하며

배터리교체 고객이 아니시어도 시간적 여유만주시면

언제든 진단기 사용 가능하시니

편하게 차량에 무엇이 문제가있는지 보러 오시면 됩니다 ^^

배터리 전용

세척제와 코팅제 사용으로

작은부분까지도 세밀하게 전용 제품사용으로

보다더 긴수명과 깔금한마무리 로 작업을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자의 세척과 코팅으로 부식을 방지하며

전기의 원활한 흐름이 되게 도움이 되어짐니다

조금이라도 차량에 도움이되는 세척제 코팅제

하나하나 까지 오직 배터리 전용 제품 사용하는

힘찬배터리 입니다

배터리가들어가는 모든것 문의주세요

배터리는 힘찬에서 ...

힘찬배터리 본점

대표번호 1566 3626

010 2674 7580

055 609 7779

차량용(승용차.대형차.중장비)

선박용(보트.제트스키)

이륜차(오토바이.전동차)

산업용 캠핑카 농기계 지게차

수입차 전차종 진단기보유

지점문의

교환문의

견적문의

경남 지역 출장 배터리 교환

힘찬밧데리 창원 본점

힘찬밧데리 진동점

힘찬밧데리 김해점

힘찬밧데리 의령점

힘찬밧데리 양산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양산 진동 진영 밀양

장유 중리 함안 고성 합천 산청

통영 거제 진주 의령 창녕 남지

힘찬배터리 에서는

로케트,델코,아트라스,솔라이트,엑스프로,바르타,엑사이드,피암,에너자이저

등 다양한 국내 브랜드 수입 브렌드 의 다양하게 경험하실수 있게

배터리를 구비하고있으며

국산차 수입차 대형차 산업용 선박 바이크 캥핑카 농기계 등등

배터리 작업 설치 납품 도소매 가 가능한 업체 입니다

창원,마산,진해,고성,함안 등 경남 전지역 출장이 가능하며

출장거리로 인한 시간조율은 서로 필수요소로

가능한 빠른시간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지만 양심을 파는 사기꾼은 되지 않는다는

본사 마인드로 힘찬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jWtpwyd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1986478

https://open.kakao.com/o/sjWtpwyd

https://youno65.tistory.com/

https://blog.naver.com/valval65

https://blog.naver.com/himchan_85

https://blog.naver.com/csnb1126

힘찬배터리 본점

힘찬배터리 마산점

힘찬배터리 의령점

힘찬배터리 거제통영점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창원자동차밧데리 #창원자동차배터리 #창원출장밧데리 #창원출장배터리 #창원수입차밧데리 #창원수입차배터리

#진해밧데리 #진해배터리 #진해자동차밧데리 #진해자동차배터리 #진해출장밧데리 #진해출장배터리 #진해수입차밧데리 #진해수입차배터리

#마산밧데리 #마산배터리 #마산자동차밧데리 #마산자동차배터리 #마산출장밧데리 #마산출장배터리 #마산수입차밧데리 #마산수입차배터리

#김해밧데리 #김해배터리 #김해자동차밧데리 #김해자동차배터리 #김해출장밧데리 #김해출장배터리 #김해수입차밧데리 #김해수입차배터리

#장유밧데리 #장유배터리 #장유자동차밧데리 #장유자동차배터리 #장유출장밧데리 #장유출장배터리 #장유수입차밧데리 #장유수입차배터리

#진영밧데리 #진영배터리 #진영자동차밧데리 #진영자동차배터리 #진영출장밧데리 #진영출장배터리 #진영수입차밧데리 #진영수입차배터리

#진례밧데리 #진례배터리 #진례자동차밧데리 #진례자동차배터리 #진례출장밧데리 #진례출장배터리 #진례수입차밧데리 #진례수입차배터리

#주촌밧데리 #주촌배터리 #주촌자동차밧데리 #주촌자동차배터리 #주촌출장밧데리 #주촌출장배터리 #주촌수입차밧데리 #주촌수입차배터리

#한림밧데리 #한림배터리 #한림자동차밧데리 #한림자동차배터리 #한림출장밧데리 #한림출장배터리 #한림수입차밧데리 #한림수입차배터리

#진동밧데리 #진동배터리 #진동자동차밧데리 #진동자동차배터리 #진동출장밧데리 #진동출장배터리

#현동밧데리 #현동배터리 #현동자동차밧데리 #현동자동차배터리 #현동출장밧데리 #현동출장배터리

#진전밧데리 #진전배터리 #진전자동차밧데리 #진전자동차배터리 #진전출장밧데리 #진전출장배터리

#진북밧데리 #진북배터리 #진북자동차밧데리 #진북자동차배터리 #진북출장밧데리 #진북출장배터리

#중리밧데리 #중리배터리 #중리자동차밧데리 #중리자동차배터리 #중리출장밧데리 #중리출장배터리

#거제밧데리 #거제배터리 #거제자동차밧데리 #거제자동차배터리 #거제출장밧데리 #거제출장배터리

#통영밧데리 #통영배터리 #통영자동차밧데리 #통영자동차배터리 #통영출장밧데리 #통영출장배터리

#고성밧데리 #고성배터리 #고성자동차밧데리 #고성자동차배터리 #고성출장밧데리 #고성출장배터리

#의령밧데리 #의령배터리 #의령자동차밧데리 #의령자동차배터리 #의령출장밧데리 #의령출장배터리 #의령수입차밧데리 #의령수입차배터리

#진주밧데리 #진주배터리 #진주자동차밧데리 #진주자동차배터리 #진주출장밧데리 #진주출장배터리 #진주수입차밧데리 #진주수입차배터리

#사천밧데리 #사천배터리 #사천자동차밧데리 #사천자동차배터리 #사천출장밧데리 #사천출장배터리 #사천수입차밧데리 #사천수입차배터리

#문산밧데리 #문산배터리 #문산자동차밧데리 #문산자동차배터리 #문산출장밧데리 #문산출장배터리 #문산수입차밧데리 #문산수입차배터리

#산청밧데리 #산청배터리 #산청자동차밧데리 #산청자동차배터리 #산청출장밧데리 #산청출장배터리 #산청수입차밧데리 #산청수입차배터리

#합천밧데리 #합천배터리 #합천자동차밧데리 #합천자동차배터리 #합천출장밧데리 #합천출장배터리 #합천수입차밧데리 #합천수입차배터리

#함안밧데리 #함안배터리 #함안자동차밧데리 #함안자동차배터리 #함안출장밧데리 #함안출장배터리 #함안수입차밧데리 #함안수입차배터리

#군북밧데리 #군북배터리 #군북자동차밧데리 #군북자동차배터리 #군북출장밧데리 #군북출장배터리

#칠원밧데리 #칠원배터리 #칠원자동차밧데리 #칠원자동차배터리 #칠원출장밧데리 #칠원출장배터리

#칠서밧데리 #칠서배터리 #칠서자동차밧데리 #칠서자동차배터리 #칠서출장밧데리 #칠서출장배터리

#창녕밧데리 #창녕배터리 #창녕자동차밧데리 #창녕자동차배터리 #창녕출장밧데리 #창녕출장배터리

#남지밧데리 #남지배터리 #남지자동차밧데리 #남지자동차배터리 #남지출장밧데리 #남지출장배터리

#영산밧데리 #영산배터리 #영산자동차밧데리 #영산자동차배터리 #영산출장밧데리 #영산출장배터리

#함양밧데리 #함양배터리 #함양자동차밧데리 #함양자동차배터리 #함양출장밧데리 #함양출장배터리

#거창밧데리 #거창배터리 #거창자동차밧데리 #거창자동차배터리 #거창출장밧데리 #거창출장배터리

#대산밧데리 #대산배터리 #대산자동차밧데리 #대산자동차배터리 #대산출장밧데리 #대산출장배터리

#삼량진밧데리 #삼량진배터리 #삼량진자동차밧데리 #삼량진자동차배터리 #삼량진출장밧데리 #삼량진출장배터리

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바르타 델코 클라리오스 사의 배터리 교환시에

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제조사 자체 시스템 으로 점검 워런티 진행을 받으실수있는

시스템 이 진행중이니 불편하셔도 등록 진행 해주시어

서비스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중국 제조 배터리 확인법

힘찬배터리는

바르타 델코 독일제조 한국제조 제품 취급하고있습니다

중국제조 배터리는 원하실경우 주문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힘찬배터리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나라의 안전을 위해 항상 희생 과 헌신에 아낌없이 노력해 주시는

군인 경찰 소방관 님들을 위해 힘찬 배터리 에서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업계최초 로 특별한 할인

이벤트를 시행 하고자합니다.

2015년 4월 1일 9세대 북미형 말리부가 뉴욕 모터쇼를 통해 공개되었고 그해 말부터 2016년식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2세대 오펠 인시그니아와 6세대 뷰익 리갈과 같은 GM E2XX 플랫폼을 공유하며 유선형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차체가 더 커졌고, 공차중량을 60~130kg 감량했다.북미 라인업은 4기통 1.5리터 터보 가솔린 160마력, 4기통 2.0리터 직분사 터보 가솔린 250마력, 4기통 1.8리터 직분사 하이브리드 182마력으로 구성되며 이에 따라 V형 6기통 라인업은 삭제되었다. 트림은 L, LS, LT, Premier 4개로 구성되었다. 국내에서는 한층 변화된 외관 디자인과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 우수한 연비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점을 호평했었다.북미형 2.0T 2017년형은 9단 미션(9T50)으로 기존에 2.0T에 있던 2개 트림 중 가격이 낮은 LT를 삭제하고 프리미어만 남기는 대신, 포드와 GM이 함께 새롭게 개발한 9단 미션을 적용했다. 1.5T는 기존의 6단 미션을 유지한다고 한다2018년 4월 7일 크루즈 F/L과 스파크 F/L과 함께 공개되었다.전면부의 경우 헤드램프가 LED 광원으로 바뀌었으며, 그릴과 범퍼 부분이 소폭 수정되고, 후면은 리어램프의 내부 그래픽이 변경되었다. 듀얼 포트 그릴의 패턴을 바꾸고 막혀있던 윗부분을 뚫어서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리고 안개등 쪽 범퍼 디자인도 푸조 508 1세대 페이스리프트가 연상되는 느낌으로 변경, 이전의 'ㄱ'자 모양이 사라진 대신에 그릴의 크롬이 LED 헤드램프까지 이어진다. 테일램프는 쏘나타처럼 알파벳 Y를 눕혀놓은 듯한 패턴을 적용하고, 내부를 클리어 타입으로 처리했다 그리고 배기구 형상이 더 커졌고 반사등 형상이 달라졌지만 원가절감으로 오너들이 애용하던 뒷도어 버튼을 빼버렸다.RS 모델은 크롬이 일반 모델보다 더 적용되었고, 레드라인 모델에 한하여 다들 갈아끼우던 블랙 보타이 엠블럼을 적용했다. 그리고 사이드미러를 검은색으로 처리했고 휠도 다르다. 후면의 테일램프는 기존 말리부와 동일하긴 하나 LED가 들어가 램프 모양이 다르다. 배기구와 반사등 형상이 달라진 것과 스포일러가 추가된 것 빼고는 바뀐 게 없다.북미형은 2023년형 연식 변경을 단행한 이후 이쿼녹스와 동일하게 2.0L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을 단종하고 1.5L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을 2025년형까지 탑재했다쉐보레 브랜드 대변인이 2024년 4월에 Carscoops와의 인터뷰에서 소비자 선택이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부문인 소형 SUV로 계속 이동함에 따라 말리부 고객은 크기, 가격 및 추진력 측면에서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쉐보레의 다른 차종들을 구매할 것으로 본다며 말리부의 후속 없는 단종을 통보했다.북미형 말리부는 2024년 11월 15일 2025년형을 끝으로 생산이 종료되었다. 이로써 말리부는 계속 판매가 진행되는 중국 시장을 제외한 나머지 시장에서 60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파워트레인은 북미 사양을 그대로 가져온 게 확인되었다. 북미와 동일한 가솔린 싱글터보 에코텍 1.5T (LFV)/2.0T (LTG)로 출시되었으며, 허약했던 2.0/2.4리터 자연흡기 에코텍 가솔린 엔진은 단종되었다. 166마력 1.5리터 에코텍 가솔린 싱글터보 엔진은 SGE 계열 엔진이며, 253마력 2리터 에코텍 가솔린 싱글터보 엔진은 스퀘어 타입으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됐고 카마로와 캐딜락 등 고급 모델에 장착되는 유닛이다. 2.0 트윈 스크롤 싱글터보는 위의 캐딜락과 동일한 고급 휘발유 세팅이며, 미국에서 LTG 유닛 및 1.8 하이브리드 관련 부품들을 수입했었다. 에코텍 1.5T는 일반유 세팅이고, 스탑 & 스타트 기능이 적용되었다. 다만 에코텍 2리터 트윈 스크롤 가솔린 싱글터보 엔진에는 자동변속기가 북미형과 다르게 6단 Gen Ⅲ 6T50이 탑재되었다1.5 가솔린 싱글 터보에는 북미형과 똑같이 6T40형의 Gen Ⅲ 버전이 탑재되었다. 동시에 개선형인 Gen Ⅲ 6T50 유닛의 보령공장 생산도 확정되어 보령미션이 여전히 달린다. 다만 그 최악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던 알페온 초기 버전과는 달리, Gen Ⅲ로 넘어오면서 과거의 문제점들을 대폭 개선하여 지금은 꽤 준수한 성능을 보여 준다. 시승기를 쓴 기자들도 아이신의 유닛을 채택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2.0T에 맞물리는 6T50 자동변속기의 반응에 대해서는 대체로 호평하고 있으며, 실제로 한국GM 측은 6T50 유닛의 설계와 기어비를 조정하는 등의 개선이 있었다고 말했다.1.5T는 기존의 자연흡기 에코텍 2.4리터 엔진의 대응으로 출시되었으며, 경쟁 차종의 자연흡기 2리터와 2.4리터 사이의 성능을 보여 주지[16]만 그 놈의 Stop & Start 를 끌 수 없다는 점이 함정이다. 하지만 블랙박스 등을 장착하거나 에어컨 가동 등으로 배터리의 전압이 떨어지면 작동을 안 한다. 혹은 변속기를 L단에 놓으면 Stop & Start 기능이 비활성화 된다. L6 단의 경우 D모드와 완전 동일한데 다만 매번 토글 버튼을 눌러 6까지 올려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후진기어를 넣었다가 다시 L로 바꾸면 1부터 6까지 다시 또 올려 주어야 한다. 중립에 놓아도 비활성화가 된다.1.5T는 전반적으로 패밀리 세단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세팅이 되어졌으며 진동과 소음 억제 (ANC[17] 적용으로 상당히 조용하다.) 능력이 상당히 뛰어나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연비도 준수한 편.

9세대에는 대한민국에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내놓지 않는다고 밝혔다. 워낙 배출가스와 미세먼지가 핫 이슈가 되다 보니. 하지만 2018년 하반기 출시될 페이스 리프트의 경우 디젤 엔진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EPS는 보쉬제 R-EPS가 탑재되어, C-EPS가 탑재된 경쟁차종에 비해 조향 성능이 우수하다. 최근 쏘나타, K5의 C-MDPS가 논란이 되면서 한국GM에서 이 부분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차체 길이가 중형차 치고 상당히 긴 편에 속하는데, 전장은 말리부보다 한급 윗급인 준대형차인 현대 그랜저 HG보다 25mm 더 긴 4,935mm이며, 그랜저와 동급인 닛산 맥시마보다 35mm 더 긴 수치이다. 딱 보면 차 크기가 굉장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급 경쟁 중형차인 현대 쏘나타, 기아 K5와 비교하면 약 80mm 더 긴 수치다.공차 중량은 이전 말리부에 비해서 경량화되었는데, 1.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1,400~1,420kg, 2.0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1,470kg이다. 경쟁사 모델 대비 30~100kg 정도 가벼운 수치라고 볼 수 있으며, 2.0 가솔린 터보는 전작의 2.0 NA보다 중량을 60kg 줄였다. 130kg 줄였다는 것은 전작의 2.0 NA와 2세대의 1.5T를 비교해서 생긴 것. 그런데 그 비교가 틀린것도 아닌 게, 1.5T는 2.0 NA에 대응[19]하고 2.0T는 3.0 NA에 대응한다.가격은 동급 경쟁 차량들과 비슷한 가격대인 2,310만~3,181만 원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의 가격대를 형성했다. 1.5리터 가솔린 터보의 경우에는 엔진 배기량으로 자동차세를 매기는 대한민국의 특성상 소형차로 분류(소형B)되기 때문에 (1,490cc라 1년 세금이 약 27만 원 정도) 매년 내는 자동차세는 다른 2L급 중형차 (1년 약 52만 원)의 반값 수준이다.다만 옵션이 조금 생뚱맞게 난해한 편. 동급 경쟁 차종 대비 옵션이나 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2열 에어벤트나 ANC, 스마트키, 오토라이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전후좌우 전체 유리가 70% 농도의 쏠라글라스 장착 등은 최하위 트림에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상품성 자체는 높은 편이다. 또한 경쟁 모델과 달리 중간 트림부터 안전 보조 장비(자동주차보조시스템, 씨티브레이킹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LKAS, 전방추돌경보시스템, 전방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등)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 놓은 것도 분명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가죽시트나 열선 시트는 LT 디럭스나 되어서야 장착할 수 있고, 그 이전트림은 옵션으로도 둘을 선택할 수 없다. 신형 말리부에서 가죽시트에 앉기 위해서는 사제로 장착하거나[22] 아니면 기본형보다 400만 원 더 비싼 LT 디럭스형을 구입해야 한다. 그리고 2열 열선 시트가 전 차종 미적용인 상태이다. 예전에 토스카가 중형 세단 최초로[23] 2열 열선 시트를 적용한 것에 비하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 물론 기존 말리부의 이해조차 안 되는 옵션 트림과 비교도 안 되게 좋아졌고, 차후에 연식변경 모델이 나온다면 해결될 가능성이 있는 문제다. 결국 2016년 9월에 2017년식이 나오면서 뒷좌석 열선 시트가 추가됐다.에어백은 북미형에 10개인데 반해, 국내형에 무릎 에어백을 제거한 8개만 적용됐다. 이는 마이너스 요소라고 할 수 있겠지만 무릎 에어백은 안전벨트 미착용시를 상정한 안전장치이고 안전벨트 착용시 오히려 부상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IHS의 연구결과가 존재한다. link 그리고 토글식 수동변속 모드를 못 버렸다는 것도 흠이다. 마이링크에 자체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더했지만, 최근의 유행처럼 CD 플레이어가 삭제됐다. 그리고 쉐보레 마이링크에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무선충전 옵션은 일부 안드로이드 폰만 지원하나 아이폰에서도 무선충전 패치 등을 장착하면 사용이 가능하긴 하다. 하지만 정식으로 무선이 지원이 되는 아이폰 8/아이폰 X에서는 충전이 되지 않는다. 또한 아이폰으로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한다면 유선으로만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무선으로 충전을 할 이유가 없다.신차 발표 미디어 시승회에서 거의 모든 매체들이 호평을 쏟아 냈다. 쉐보레가 그동안 잘 해 왔던 단단한 하체 세팅과 튼실한 섀시를 바탕으로 한 주행 안정성에 더해 253마력 2리터 에코텍 트윈 스크롤 가솔린 싱글터보 엔진의 고출력으로 인한 여유로운 드라이빙에 특히 많은 칭찬이 쏟아졌다. 우려했던 보령미션에 대한 논란도 수동 모드를 제외하고는 크지 않은 편이며, 패밀리 중형세단에 맞는 세팅이라는 평가가 중론이었다.스포티한 외관과 한층 고급스러워진 실내에 대한 호평도 많았다. 전반적으로 완성도 높은 차량이라는데 평가가 모아지는 중. 특히 가격 책정이 공격적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경쟁사의 가격인하 가능성도 매우 높게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추후 시승기와 판매량 추이가 주목된다.현 상황은 간만에 맞는 대한민국 중형차 시장의 부흥기라고 볼 수 있다. 신형 말리부나 SM6 같은 차량들이 전작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상품성을 갖게 되었기 때문. 소비자들은 업체들의 경쟁을 보며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는 상황이다. 5월 12일 기준으로 사전 계약 1만대를 맞이했는데 이는 출시한 지 단 8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SM6, K5의 경우와 비교하면 실로 경이로운 수준. 2.0T도 의외로 인기가 있는지 주문이 3달치가 밀렸다고 하며, 1.5T는 2달치가 밀렸다. 부평2공장 풀 가동은 덤.6월 총 판매량에서 국내 8위로, 쏘나타와 SM6의 뒤를 이어 중형차 중 3위를 기록했다. 한편 SM6는 판매량이 감소 중인 반면 말리부는 상승 중이다. 근데 안타까운 점은 2016년 8월 판매량에서 다시 꼴찌가 되었다. 특히 SM6와도 판매량이 2천대 가까이 차이나고 K5한테도 밀렸다. SM6에 비해 신차 효과가 너무나도 빨리 사그라들었다.[26] 한국 기준 1세대와 달리 이번 말리부의 상품성이 매우 뛰어난 것을 생각하면 좀 안타깝다. 그러나 9월 판매량에서 K5를 다시 꺾고 3위로 올라섰다. 이후로도 3위를 계속 유지하는 중. 그러나 2017년 판매량은 2~4위에서 엎치락 뒤치락하고 있는데 2017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기준으로 K5에 판매량에서 밀리면서 중형차 중 4위로 최하위에 속한다. 다만 의외로 가격 압박에도 불구하고, 최상위 트림인 LTZ 등급 선택율이 64.3%나 된다는 통계가 나왔다. # 2017년 20대 남성 신차 등록수 2위를 차지하며 젊은 남성들이 주 고객층으로 드러났다. 2017년 9월엔 가솔린 중형 세단 중 누적 판매율 1위를 달성한 적이 있다. 다만 안타까운 점은 1.8 하이브리드가 저공해차 인증에 실패해서 보조금이 안 나온다는 것. 초기 100대 한정 판매설이 있었으나, 한국GM은 말리부 1.8 하이브리드를 주문생산한다고 발표했다. 비록 수입차지만 비슷한 상황을 겪은 하이브리드로는 링컨 MKZ 2.0 하이브리드가 있다. 그나마 MKZ 2.0 하이브리드는 약간 개선한 모델을 내놓으며 보조금이 조금이나마 나오지만, 말리부 1.8 하이브리드는 소리소문없이 라인업에서 빠졌다. 그나마 2019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이면서 저공해차 인증을 받았지만, 2019년 출시되어서 보조금을 받지 못하게 되었다.2018년 11월 26일 국내에도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었다.1.5T 엔진은 한국시장 한정으로 1.3L 엔진으로 변경되고, 변속기로 VT40 CVT가 조합된다. 2.0T LTG + 6단 자동(6T50) 조합은 변함없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기존과 달리 국내에서 에어백 갯수 차별로 말이 많아서 그런지, 북미형과 동일하게 앞좌석 무릎 에어백이 추가된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된다. 가격은 1.5T를 1.3L가 대체하는 것을 기준으로 LT 미만 트림은 기존과 동일하고, LT 이상 트림은 기존보다 낮아졌다. 2리터 모델의 가격변화는 없다.크루즈, 이쿼녹스 등에 장착된 1.6L 오펠제 디젤 엔진도 6단 자동(6T45)과 조합되어 함께 출시되었으나, 판매 부진으로 2020년 6월 단종되었다.1.8L 하이브리드는 에너지 소비 등급 2등급으로 인증을 받았고, 이전에 못 받았던 친환경 인증을 받고 2019년 4월에 출시했으나 판매가 부진하여 미국 현지처럼 2019년 9월에 단종되었다.소비자들은 변경된 외관에는 호평을 보냈지만,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패들쉬프트 미적용으로 인해 변화가 별로 없는 실내에는 불만을 나타냈으며, 특히 새로 선보이는 1.3L 엔진에 대한 불안감을 나타냈다. 성능상으로 보면 8세대 말리부에 달렸던 2리터 자연흡기 엔진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확실하지만, 3기통 + 가솔린 직분사 + 터보 3단 콤보로 발생되는 소음 및 진동을 어떻게 잡느냐 혹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식시키느냐가 1.3L 엔진의 흥망을 가를 듯 하다. 벌써부터 크루즈 부활시켜서 넣으라는 소리마저 나오고 있다.출시 후 의외로 엔진에 대한 평은 괜찮은 편이다. 애초에 156마력이 그렇게 딸리는 힘도 아니고, 배기량이 적어진 만큼 유지비에서 볼 이득이 크다. 그리고 가장 걱정했던 소음이나 진동에 대해선 그래도 생각이 아예 없진 않았는지 엔진에 밸런스샤프트 채용과 실내에 ANC(Active Noise Canceling)을 적용하여 차내 진동과 소음을 잘 잡아둔 터라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다는 평이 많다. 1.3L 엔진은 신차 트레일블레이저에 완전 똑같이 CVT까지 재활용되어 그나마 잘 팔려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임팔라의 단종을 2020년에 결정하면서 졸지에 쉐보레의 마지막 내연기관 플래그십이 되었다.2020년 10월 20일에는 2021년형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Android Auto 등 스마트폰 프로젝션 기능을 국산 모델 중 트레일블레이저와 최초로 무선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고, 어정쩡한 기어단수 변경 버튼의 위치와 디자인으로 말 많던 기어노브의 형상이 드디어 변경되었다. 그리고 센터페시아 중앙부에 공조기의 바람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조명 패널이 삭제되었다. 프리미어 트림에 선택사양이던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과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을 기본 탑재했다. 이외에 프론트에 블랙 그릴과 가니쉬, 블랙 휠에 레드 포인트가 있는 레드라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으나, 여느 쉐보레 블랙 에디션처럼 색상으로만 추가금을 받는 형태라 판매량은 저조하다.2022년 3월부터 22.5년식으로 연식변경을 하였는데 LS, LT 트림은 다 삭제되었고 premier 트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상품성 강화가 아닌 차선이탈보조 및 차선이탈방지 옵션을 삭제했는데 반도체 대란 때문에 없앤 것으로 보인다.판매가 매우 부진하지만, 2020년 10월 540대, 11월 567대가 판매되어 효과를 조금씩 내기 시작했으며, 이 때부터 SM6를 추월하고 중형차 시장 3위로 올라서나 싶더니 2021년 9월에는 127대로 다시 SM6에게 밀렸다. 2022년 8월에는 148대, 9월에는 149대를 팔았다.2.2.4. 단종

국내 시장 기준 2022년 7월 12일을 끝으로 신규 발주를 중단하고 동년 8월 23일에 부평 2공장의 말리부 생산을 종료하며 재고에 한해 2023년 상반기까지 8개월간 재고 판매를 이어갔다. 생산 종료 이후 2022년 출고량은 374대 수준. 2023년 1월에도 쉐보레 코리아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되어 2023년 1월 20대, 2월 24대, 3월 29대, 4월 5대가 팔렸는데, 2.0L 가솔린 터보는 재고가 꽤 남아있었던 모양이다.2023년 4월 1일, 쉐보레 코리아의 4월 프로모션 대상이 공개되었는데 여기서 말리부가 빠졌으며, 동년 5월 13일 대한민국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정보가 내려갔다.

그렇게 한국에서 자취를 감췄다가, 6월 5대, 7월 4대, 12월 15대를 포함해 총 24대가 집계됐다. 아마 한국GM 공장 사내에서 임직원들이 타고 다니던 차를 매각 후 신규 등록한 모양이다. 심지어 2023년 11월에는 2.4모델이 1대 집계된 것을 보면 구석에 오랫동안 놔둔 8세대 모델도 방출한 모양이다. 2024년 1월에도 1대가 집계됐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