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배터리 창원본점]BMW 5시리즈 E60 배터리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상남동 자동차 출장 배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국산차밧데리 힘찬밧데리 델코DIN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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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60 배터리 교환
세컨차량으로 많은 주행이 없어 잣은방전으로 배터리 교환 요청
배터리 교환 진행해 드립니다
배터리 교환 내역
5시리즈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델코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태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델코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시동후 계기상 이상유무 없음을 확인 하며
이전 경고등 간혈적 점등으로 인해 상담후 진단기 에러코드 작업
진행 들어감니다
기존 에러코드 삭제와 배터리 교환 리셋 진행해 드립니다
2003년에 출시된 E60은 차체 형식별로 코드네임이 분리되었다. E60은 세단, E61은 투어링 모델이다.디자인 초안은 다비데 아르칸젤리가 맡았다. 크리스 뱅글 수석 디자이너의 지휘 아래에서 E60으로 결실을 맺었다.독특한 디자인으로 이전 모델들에 비해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하지만 호불호가 심하게 갈렸던 7시리즈와는 다르게 상당히 호평받았다. 참고로 리어램프는 기아 리오 세단에서 영감을 얻었다고.2005년에서 2008년까지 4년 연속 해당 부분 베스트셀링카로 선정되었고, 무려 130만 대가 넘게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도 상당한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아직도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다.변속기는 ZF 6단 자동(6HP19, 6HP26)이 적용되었다. 모하비 초기형에도 6HP26이 들어가서 미션오일, 플라스틱 오일 팬(필터 내장), 밸브 바디 어댑터, 커넥터 등 부품이 호환되므로 모비스 대리점에서 소모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2006년까지는 기어 노브가 기존 PRND와 강제 변속 모드가 있고 가죽 부트가 씌워져 있는 케이블 기계식이나 2007년 이후로 P 버튼이 따로 있고 조명이 들어오는 은색 전자식으로 변경된다. 535i, 550i, M5 등 상급 트림 차량은 전자식 기어 노브 하단에 스포츠 모드 버튼이 달려있다. 유럽과 미국 등지에는 ZF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되었으나 한국에는 소수의 직수입 차량 일부를 제외하면 별로 없다. 일부 극소수의 후기형 530i와 M5는 7단 SMG2가 적용된다.외관이 많이 달라 M3로 바디킷/엠블럼 튜닝이 불가능한 3시리즈와 달리 M5와 디자인 차이가 거의 없어 외장만 M5로 튜닝한 차량이 매우 흔하다.E60부터 중국시장 전용 5시리즈 L 모델이 추가되었다. 520Li, 523Li, 525Li, 530Li로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으며 휠베이스와 전장 모두 140mm 확장된다전방 쇼크 업소버 마운트가 마그네슘 다이캐스팅으로 제작되고, 본넷과 펜더가 알루미늄으로, 그리고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의 벨 하우징이 알루미늄으로 바뀌는 등 차체 경량화가 E39에 비해 더욱 많이 진행되었다. 그러나 차량의 전체적인 사이즈 증가로 인해 차량 무게는 E39와 비슷한 수준이다. 뒷좌석이 E39보다는 약간 넓어졌다.'다이나믹 드라이브' 라는 가변식 스태빌라이져가 채용되었다. 유압을 통해 스태빌라이져의 비틀림 강성에 변화를 주는데, 평소 직진할때는 승차감에 지장이 없게끔 강성을 낮추고, 코너링 시 횡가속센서가 감지되면 강성을 올려 롤링을 억제한다.'액티브 스티어링'은 속도에 따라 스티어링 기어비가 달라지는 시스템으로, 주차할때 핸들을 1바퀴 이상 휙휙 안돌려도 되므로 아줌마들에게 인기있는 옵션이었다. 조향축 안에 내장된 유성 기어와 어시스트 모터가 비결이다.이상 다이나믹 드라이브와 액티브 스티어링, 그리고 컴포트 시트까지 합쳐 E60의 3대 옵션 이라고 칭한다. 그러나 엔진이 변경되는 2005년 중기형 이후부터 6기통 차량들에는 3대 옵션이 다같이 들어간 풀 옵션 차량이 잘 없다. 이유는 출고가를 낮춰 소비자들의 진입문턱을 낮춰 당시 렉서스 및 벤츠와의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였고, 이 전략이 적중해서 당시 수입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
그 외에도 iDrive, 어댑티브 헤드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경고 등 첨단 전자 장비가 적용되었다. 후기형에는 최초로 전자식 기어 쉬프트와 HUD도 적용되었다. 하지만 이 때문에 기존 모델에는 없었던 각종 잔고장이 많아졌다.2007년식부터 후기형으로 변경되었으며 M Sport 패키지가 적용된다. 2007~09년 사이 528iS 모델이 존재 하는데, 상기 모델은 여러 옵션이 추가된다.
M Sport 에어로 다이나믹 패키지
M Sport 서스펜션
M Sport 스테빌라이져
M Sport 스티어링휠
M Sport 18인치휠 (135M)
M Sport 시트
M Sport 엔트리 스트립
M Sport 풋레스트
인디비쥬얼 하이글로스 사틴 크롬
브러쉬드 알루미늄 인테리어트림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뒷좌석 선 쉐이드
뒷유리 전동 선 쉐이드
Hi-Fi 오디오
6CD 체인저
블루투스 모듈
등 일반 모델과 다르다.더욱 드물게 2007~09년에 530i가 있다. 이 차는 다른 528i와 달리 ECU매핑이 고급유 세팅(RON95이상 주유)으로 270마력이 나온다. 액티브 스티어링과 통풍기능 포함된 컴포트 시트, 그리고 소프트클로징 도어, 차선이탈경고, 어댑티브 헤드라이트(오토하이빔)을 선택할 수 있었다. 당시 출고가만 8,700만원이 넘어갔다.2009년 3월 이후 모델부터 오디오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CCC가 아닌 CIC 가 장착되어 있다. 2009년 9월 이후부터는 528i se가 출시 되면서 단종되었다. 528i SE 모델은 상기모델과는 아예 다른 모델로, 일반 528i 모델에 M Sport 바디킷, M Sport 스티어링휠만 포함된 모델이다. 이 때부터 BMW 코리아는 SE(Special Edition)라는 모델을 울궈먹기 시작했는데, 끝물 프로모션이 상당했고 겉 모습은 비슷하나 완전히 다른 모델이라고 봐도 좋다. 다만, 중고가격이 비슷하거나 528is 모델이 조금 더 싼 가격에 거래된다. 중고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후기형 530iE, 535d 모델을 제외하곤 2009년식 528iS 모델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3대 옵션 : 다이내믹 드라이브, 액티브 스티어링, 컴포트 시트가 장착된 차를 두고 3대 옵션 적용 차라고 한다. 전기형은 530i 이상에서 대부분 경험해 볼 수 있고, 전기형이 대부분 530i가 많은 것과 달리 후기형은 대부분 판매된 모델이 528i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러나 528i는 3대 옵션이 전부 빠져있으며 550i까지 올라가야 3대 옵션이 전부 달려 있다.(후기형에도 530i가 정식으로 소량 판매가 됐으나 3대 옵션 중 다이내믹 드라이브만 삭제되었다.)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관리에 자신 있는 사람만 선택하길 권한다. 이제 연식이 오래되고 노후화된 차량이기에 고장이 잘 나는 옵션이다. 2006-2007 년도 당시 생산된 중기형 모델중 극히 소수로 M54 엔진에서 N52 엔진, 스마트키,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530i가 있는데 이 모델은 기존 3대옵션과 더불어 통풍시트까지 포함되어있으나 구하기가 매우 어렵다.대표적인 3대 옵션 액티브 스티어링에 탑재되는 악명 높은 부속으로 웜 기어가 있다. 웜 기어가 고장 나면 중고, 애프터 부속은 구하기도 힘들뿐더러 신품 부속 값이 2019년 기준 중고 E60을 한대 더 가져올 수 있는 가격.다이내믹 드라이브 스태빌라이저 유압 호스 누유 : 연식이 오래되면 높은 확률로 발생한다. 유압관련 호스교체가 필요하다. 매우 높은 확률로 스테빌라이저의 유압모터에서의 누유가 있지만, 호스 커넥팅 부분의 누유라 이 부분을 보강처리하여 사용해도 된다.액티브 스티어링 : 조향각 센서가 제일 많이 고장날 확률이 높다. 하지만, 열화된 배선이 바스라지면서 단선되는경우가 90%이상. 액티브스티어링 배선 교체로만 해결되는경우가 대다수이고 시건이 지남에따라 배선이 삭아서 끊어지는경우가 많다.부품 열화 : 05년 이전 초기형은 E39와 동일한 M54 엔진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부품의 열화 문제점을 그대로 답습한다. E39보다 플라스틱 부품이 더 많아졌으면 많아졌지 나아진 게 없다.
밸브트로닉 : 05년 이후 N52 엔진에 적용된 가변 밸브 리프트 기구로, 개폐 타이밍을 조절하던 바노스는 그대로 적용되면서 추가적으로 밸브트로닉을 통해 밸브 개폐 정도도 조절한다. 이로 인해 효율과 출력 상승을 달성했지만, 연식이 오래되면 밸브트로닉 서보모터 고장 혹은 웜 기어 마모 때문에 출력 저하가 생긴다. 서브 모터 장착부 개스킷이나 편심 캠 위치센서 씰에서 누유도 심해진다. 교체 후에는 초기 위치 학습을 위한 코딩을 해줘야 한다.비정상적 오일 소모 : N52와 N62 엔진이 오일을 꽤꿀꺽꿀꺽 참 잘 먹는다. 노후화로 인한 누유+오일 세퍼레이트 파손으로 인한 흡기로 빨려감과 함께 밸브 가이드 씰의 비정상 마모로 인한 흡기 밸브 쪽으로의 오일 누유가 꽤 있다. 이런 차는 아이들 상태로 좀 내버려 뒀다가 엑셀을 우왕 하고 밟아보면 배기관에서 오일이 타는 흰 연기가 펄펄 나온다. 이상하게 M54까지는 밸브 가이드 씰이 20만 km 까지는 견뎌 주는데 반해 N52부터는 일찍 나간다.바노스 씰링의 노후화로 밸브스템씰 작업시 바노스도 같이작업하는게 좋다. 초반 가속력차이가 많이나고, 오일 소모가 사라진다.
* 오일이 외부로 새지않지만 내부에서 먹는경우는 빠른시일내 수리해야한다. 오일 소모가 지속 발생시 촉매손상은 물론, 최악의경우 밸브의 손상을 초래한다.
N52엔진 적용차량 전부 엔진 헤드커버가스켓 누유와 엔진오일필터 하우징에 누유가 많이 발생한다. 이는 BMW 3시리즈, E90 5세대 및 5시리즈 6세대 F10 초기형 모델도 비슷한데, 어느 정도 주행거리가 있다면 누유는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엔진이 살짝 기울어있으니 방열판등에 오일비침 체크하는것이 중요하다.
헤드커버는 교체이력이 애매하다면 가스켓교체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100% 이므로, 헤드커버도 같이 교체하자. 가스켓만 교체해도 머지않아 다시 샌다.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열변형으로 휘어있는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가스켓을 10번,100번 갈아도 똑같다.참고로 정품 헤드커버는 약 6-70만원대이다. 비품 사용시 금방 휘니 가스켓은 OE급을 사용해도 헤드커버 부속은 무조건 정품으로 쓰자. 수명이 배로 차이난다.* 전기형 모델 : 오일 세퍼래이터의 문제로 오일소모가 있을 수 있다. 외부로 누유가 없는경우, 우선적으로 세퍼레이터 라인을 전부 교체하자. 그래도 오일소모가 있다면, 밸브스템씰 작업과 바노스 씰링 작업을하면 누유는 잡힌다. 중기, 후기형과 마찬가지로 외부에서 새는 경우는 오일팬 가스켓노후화로 인한 누유, 오일레벨센서 (오일팬에 달림) 및 헤드커버에서의 누유가 빈번하다. N52 엔진과 마찬가지로 헤드커버도 교체하는게 좋다.
전기형과 후기형 모두 CCC라는 컴퓨터가 들어가는데, 해당 모델은 특히 고장이 많다. 전기형의 경우 메인보드가 열화 되어, 모듈이 고장 나는데, 이 CCC 모듈은 수리비가 어마어마하다. (교환 비용은 거의 중고차 값과 동일하거나, 더 비싼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고치지 않을 수도 없다. 해당 모델은 기본이 CCC 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 소모품 교환주기나, 오디오, 후방감지센서, 고장 코드 등을 CCC에서 관장하기 때문이다. 후기형은 CCC 와 CIC로 나뉘는데, 후기형 CCC 모델부터 HUD 연동형 내비게이션인 K-Navi 가 포함된다. 물론 이때 거의 모든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그러하듯 거의 쓸모가 없다. 그런 주제에, 내비게이션 모듈은 트렁크 왼쪽 안에 따로 달려있어서, 이 내비게이션 모듈이 고장 나면 또 골치 아프다. 트립 컴퓨터가 먹통이 되며, 내비게이션을 실행해도 화면에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거나, 녹색 도트 화면을 띄우기 때문에 그런 것이 신경 쓰이지 않는 오너라면 상관없지만, 굉장히 거슬린다. 최근엔 수리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다곤 하지만, 여전히 수리 비용이 매우 비싸다. 차라리 폐차장에서 중고를 사서 교환하는 것이 낫다. 그나마 09년 3월식부터 포함된 CIC 모듈은 고장률도 적고, 이후 모델인 F10 5시리즈에도 사용된 모듈이라 수리 비용도 덜 든다. 차량을 구매하려면, CIC 모듈이 장착된 09년 3월 이후 모델을 추천한다.한국에선 이 모델부터 디젤 차량이 판매되었는데, 520d 와 535d 모델이 존재한다. 특히, 535d 모델은 나름 고성능 모델인 데다가, 연비와 출력 모두 잡아서 호평을 받았다. 게다가 마지막 끝물에 소량 팔린 모델이다 보니 희소성과, 5시리즈 디젤 하이엔드 모델이라 옵션이 거의 7시리즈 급이다. 통풍, 열선이 포함된 컴포트 시트, 차선이탈 경보, 고스트 클로징 도어 등 거의 5시리즈에 들어갈 수 있는 프리미엄급 옵션은 다 달려있다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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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바르타 델코 클라리오스 사의 배터리 교환시에
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제조사 자체 시스템 으로 점검 워런티 진행을 받으실수있는
시스템 이 진행중이니 불편하셔도 등록 진행 해주시어
서비스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중국 제조 배터리 확인법
힘찬배터리는
바르타 델코 독일제조 한국제조 제품 취급하고있습니다
중국제조 배터리는 원하실경우 주문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힘찬배터리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나라의 안전을 위해 항상 희생 과 헌신에 아낌없이 노력해 주시는
군인 경찰 소방관 님들을 위해 힘찬 배터리 에서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업계최초 로 특별한 할인
이벤트를 시행 하고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