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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창원본점] 쉐보레 콜로라도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상남동 자동차 출장 배터리 밧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 국산차 힘찬밧데리 델코AGM95 업그레이드

창원배터리

by 힘찬배터리 2024. 12. 21.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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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창원본점] 쉐보레 콜로라도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상남동 자동차 출장 배터리 밧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 국산차 힘찬밧데리 델코AGM95 업그레이드

쉐보레 콜로라도 배터리교환 업그레이드

아메리카 쉐보레 정통 픽업 콜로라도 차량 배터리 교환 입니다

기존배터리 에서 용량 업그레이드 진행 하면서 요청의뢰 주시아 배터리교환

작업진행해 드립니다

 
 

배터리교환내역

기존배터리 용량에서 AGM95 배터리 업그레이드 장착진행해드립니다

 
 
 
 
 
 

콜로라도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출고시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테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델코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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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배터리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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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에 S-10 픽업의 후속 모델로 출시되었다. 이스즈 D-맥스, 허머 H3와 공용하는 GMT355 플랫폼을 사용했으며, 형제차로는 GMC 캐니언과 이스즈 i-시리즈가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시장에서는 홀덴 브랜드로 판매되었다.

초기형은 l4 2.7L 가솔린과 V6 3.5L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었다가, 2009년에 I4 2.9L 가솔린과 V6 3.6L 가솔린으로 교체되었다. 변속기는 4단 자동과 5단 수동이 존재한다.생산은 루이지애나 주 슈리브포트 및 태국 라용에서 이루어졌으며, 미국에선 2012년 8월부로 생산을 종료했다.2013년 11월 20일에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공개되었으며, 2014년부터 2015년형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2세대부터 미주리 주 웬츠빌 공장에서 생산하며, GMT 31X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파워트레인은 l4 2.5L 에코텍, V6 3.6L VVT 직접분사 자연흡기, 2.8L 듀라맥스 디젤 3가지를 얹었으며, 6/8단 자동, 6단 수동과 맞물렸다. 익스텐디드 캡은 1.9m 배드, 크루 캡은 1.6m/1.9m 배드를 제공했다.한국GM이 트래버스와 함께 2019년 도입을 확정짓고, 2019년 8월 26일에 정식 출시와 동시에 사전 계약을 받았다. 닷지 다코타 이후 오랜만에 대한민국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하는 미국제 가솔린 엔진 장착 픽업트럭이다. 1.6m 배드를 가진 크루 캡만 들여왔다. 굿이어의 랭글러 어드벤처 17/18인치 AT 타이어가 달린다.정보가 확정되기 전에는 대한민국 시장의 특성상 4기통 DURAMAX 2.8L 디젤 엔진(최대 출력 181마력, 최대 토크 51.0kg·m) 모델의 출시가 점쳐지기도 했지만, 배기가스 규제 등의 문제로 312마력 V6 3.6L DOHC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으로 출시가 확실시되었다. 자동변속기는 8단이며, 복합연비는 4WD 8.1km/L, 2WD 8.3km/L.

대한민국에서 SUV의 가솔린 엔진 비중이 낮은 편이고, 더군다나 대배기량 엔진 장착으로 인한 가격 상승까지 감안하면 사실상 콜로라도가 출시되어도 렉스턴 스포츠의 인기를 끌어내리기에는 가격 경쟁력이 부족할 것이라는 평가가 많다.

대한민국에 출시된다면, 렉스턴 스포츠와 경쟁하게 된다. 다만 상술한 이유로 가격 경쟁력이 낮아질 확률이 높다. 포드 레인저가 국내에 출시되더라도, 비슷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생산분을 들여오는 탓에 번호판은 앞, 뒤 모두 긴 번호판이 적용되지 않으며, 2021년 11월 이후로도 여전히 7자리 수 번호를 부여받는다.

경쟁 차종인 렉스턴 스포츠 칸보다 조금 작은 수준이지만, 축거는 48mm 더 길다.

시작 가격은 예상을 뒤엎고 3,855만 원~4,265만 원으로 책정됐다. 북미 기준 LT 트림으로 들여왔는데, 대한민국 한정으로 익스트림으로 바꿨다. 출시 이후 미디어나 시장의 반응은 말 그대로 픽업트럭의 본고장인 미국제 정통 픽업트럭이 가진 장점들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기존 국내 업체들을 긴장시키고 있다. 평가의 핵심적인 사항은 우선 압도적인 외관 디자인, 뛰어나고 강력한 엔진 성능과 프레임 바디, 판스프링과 디퍼렌셜 록킹 등에 기반한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그리고 리어 범퍼 코너 스텝과 이지 리프트 & 로워 테일게이트, 리어 슬라이딩 윈도우 등 오랜 전통이 우러난 편의 장치 등 국내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미국 정통 픽업 트럭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오프로드 뿐만이 아니라 온로드에서도 312마력 V6 3,600cc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에 기반한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정숙한 주행감에 대해서도 좋은 평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나 칸이 자영업을 중심으로 한 업무용 위주로 쓰였다면, 콜로라도는 업무용은 물론 캠핑, 서핑, 사냥과 요트 등 늘어나고 있는 레저 활동에 최적화된 화물 운반과 트레일러링 등 기능을 갖춤으로써 레저용으로 수요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픽업트럭이라는 다소 생소한 차량 형태를 넘어 기존의 SUV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보여 주고 있다.다만 일부에서는 빈약한 옵션이나 실내 재질의 고급감 부족 등, 여러모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동떨어진 부분은 아쉬움이 남는다는 평이 있다 픽업트럭은 본래 실용성을 우선해 제작되는 차종이긴 하지만 미국 소비자들과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분은 분명 차이가 있고, 이를 생각하지 않고 미국 사람들 입맛에 맞춘 차를 현지화라고는 일절 없이 그대로 들여온 건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이다. 이미 똑같은 짓을 GM대우 시절에 두 번 저지른 적이 있는 한국GM이다. 또한 1500급(미드사이즈)이기 때문에 화물 적재중량 400kg밖에 안 된다는 것도 문제.[포터] 이런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전략으로 꾸준한 판매고를 올렸다.

대한민국에서는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번호판은 80~97의 화물 번호판을 부착하게 되며, 세금이 싸다. 다만, 화물차라서 1년마다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하며, 보험료도 승용차보다 비싸다. 편도 3차선 이상의 고속도로에서 1차선에서 주행할 시 지정차로 위반으로 단속된다. FTA의 덕을 봤는지 최대적재량이 표기된 스티커는 붙어 있지 않다.참고로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화물을 내릴 때 운전자가 배기가스를 흡입하거나 뜨거워진 머플러에 몸을 데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배기구 방향이 오른쪽, 즉 대한민국 기준으로 인도(보행자도로) 방향이다. 후방 방향지시등이 빨간색으로 들어오는 임팔라, 트래버스처럼 한미 FTA 덕분에 미국 법만 따라도 합법이다. 참고로 순정 상태로 인증을 통과하지 않고 튜닝하면, 불법이다. 정기검사 안내문에 꼭 포함되는 문구.

국내 사전 계약을 시작하였는데, 한국GM에서 당초 예상한 양보다 훨씬 많이 계약되어서 경영진도 깜짝 놀랐다고 한다.2019년 10월 28일부터 인도를 시작했다. 1호차 고객은 나는 자연인이다의 진행자로 유명한 코미디언 윤택이다. 관련 기사 여담으로 윤택은 랭글러의 오너이기도 하다.2020년 6월에 미국에서 콜로라도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으며, 대한민국 출시 이래 딱 1주년을 앞둔 2020년 8월 24일부터 한국GM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사전 계약을 받기 시작했다. Z71-X 및 스페셜 블랙 사양인 미드나잇 트림이 추가됐으며, 뒤쪽 적재함 데크에는 보타이 엠블렘 대신 CHEVROLET 글자가 음각됐고 COLORADO 레터링도 살짝 바뀌었다. 9월 15일에 콜로라도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정식 출시됐으며, 광고 모델로는 배우 이진욱을 선정했다.

2021년 12월 6일에 2022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하여 기어봉 디자인이 바뀌었고, 신규 컬러 "샌드 듄" 색상이 추가되었다.2022년 현재, KGM 렉스턴 스포츠를 제외하면 픽업트럭 중에선 가장 잘 팔리는 차종이다. 가솔린 엔진 장착 픽업트럭이지만 당장 2021년 9월에만 758대가 팔렸고, 같은해 12월에도 324대가 팔려 수입 미드사이즈급 픽업트럭 중에선 1위를 차지하였다.2022년 11월부터 기존엔 15만 원에 제공되던 레드 리커버리 훅을 비롯, 블랙 테일게이트 레터링, 쉐보레 퍼포먼스 사이드 데칼 등을 묶어 Z71 SIGNATURE X 패키지란 이름으로 무상 업그레이드해 준다.

2023년 다수의 차량에서 앞쪽 양문의 테두리에서 공정 불량으로 녹이 발생하고 있으며, 각 사업소에서 보증기간 내 차량에만 부식부위 도장을 모두 까내고 녹을 갈아낸 후 재도장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일부 차량>에서 주요 결함으로 펜더 누수로 인한 실내 침수, 뒷유리 누수, 키 안빠짐, 공조기버튼 조명 조기사망. <다수의 차량>에서 고단 저RPM에서 조수석 펜더 브라켓 부밍음, AC 컴프레셔 진동음, 후방 카메라 결로 또는 습기 침투, D-N-R 레인지 전환시 충격, 배터리 방전 등이 있으며 리콜이 진행되거나 개선된 사항없이 판매되고 있으며 사업소 개별대응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2024년 4월, 3세대 이쿼녹스와 함께 쉐보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차량이 내려가며 단종 처리되었다.현지시각 기준으로 2022년 7월 28일 공개되었다. 시장 수요 변화로# 2도어 선택지를 삭제하고 4도어 크루 캡으로 단일화했으며, 섀시 코드는 GMT 31XX-2로 변경됐다. 2세대 대비 전장, 전폭, 휠베이스를 소폭 늘렸으나, 데크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1, 2열 레그룸이 살짝 줄었다. 2세대 후기형처럼 뒤쪽 적재함 데크에 CHEVROLET 글자를 음각했고, 보타이 마크는 적재함 안쪽에 양각했다. 적재함 도어 안쪽에는 수납함을 마련했고, 적재함 측면에는 파워 아웃렛을 장착했다.파워트레인은 V6 자연흡기 가솔린 및 디젤 라인업을 모조리 삭제하고 I4 2.7L 237마력 L2R 및 314마력 L3B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단일화했으며,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다.인테리어는 최신 트랜드에 맞추어 8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상위트림은 11인치), 11.3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 및 여러 안전 사양,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되었고, 중앙 송풍구를 아래로 내려서 깔끔한 인상을 주었다. 드디어 기존 콜로라도에 없었던 버튼 시동/스마트키, EPB, 선루프가 새로 적용되었다.

2023년 1월 24일부터 웬츠빌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됐으며, 동년 3월부터 2023년형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트림은 WT, LT, ZT1, 트레일보스, ZR2, ZR2 데저트보스로 나뉜다.2023년 5월 31일, ZR2에서 오프로드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한 바이슨(Bison)이 공개됐다. LT 타어어의 트레드를 넓혀서 펜더 플레어가 넓어졌으며, 스페어 타이어는 데크로 옮겨졌다.2023년 8월 선보인 2024년형부터 하위 WT, LT 트림에도 11.3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 적용된다. 동시에 오프로드 조명 패키지, 스포츠 바 패키지, 보닛 데칼, 블랙 테일게이트 레터링, 블랙 스텝 옵션들이 추가됐다.2023년 12월, 2024 모터트렌트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됐다. 여기에 2024년 북미 올해의 트럭 후보에 올랐으나, 이번에도 포드를 상대로 콩라인을 탔다대한민국에는 2024년 7월 15일부터 7,279만 원의 Z71 단일 트림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복합연비는 8.1km/ℓ. 2세대처럼 가로가 짧은 번호판을 앞/뒤에 그대로 장착했다. 옵션 4종류와 여러가지의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적재함 측면의 파워 아웃렛은 대한민국에 맞게 220V로 들어온다. 하지만 대한민국 사양에는 전동접이 사이드미러가 없어서 사제로 달아야 한다. 18인치 휠에는 굿이어 랭글러, 20인치 휠에는 브리지스톤 듀얼러 AT 타이어가 장착된다.

가격이 꽤 인상되었다. 같은 Z71-X끼리 비교하면 2024년 4월, 2세대 최후 판매 가격은 4,739만 원이었는데, 이번 3세대 최초 판매가격은 7,449만 원으로 2,710만 원 정도 인상됐다. 단순히 인상률만 놓고 보면 약 57.2%로, 같은 제품 신형이라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폭의 가격 인상이다. 최상위 트림 풀옵션끼리 비교하면 2세대는 4,969만원, 3세대는 7,814만원으로 2,845만원, 약 57.3% 인상되었다.

하지만 이는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현재진행형인 강달러 인플레이션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국내에 들어오는 Z71 트림의 미국 현지 가격은 48,395$부터 시작한다. 한화로 현재 거의 6,7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이고, 여기에 선적 운송비, 관세, 마진폭까지 계산하면 오히려 가격 책정 자체는 대한민국 수입차 브랜드들 중에서는 꽤나 상식적인 가격 책정을 하는 쉐보레답게 최대한 노력한 가격인 것이다. 시기가 워낙 나쁜것이지... 다만, 이렇게 환율이 나쁜 시기라면 차라리 고급 트림이 아닌 WT나 LT같은 낮은 트림을 들여와서 판매하는게 어땠을지에 대한 아쉬움은 남는다.또한 풀 옵션에도 그 흔한 LED 주간주행등은 물론이고 시동 버튼조차 없던 2세대 모델과 비교했을 때 이번 3세대 모델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장비와 옵션 선택지의 수준이 비약적으로 향상된데다, 당장 북미 현지에서도 풀 모델 체인지를 거치며 가격이 적잖이 올랐기 때문에 대규모 가격 인상에 대해 마냥 GM 한국사업장을 비판하기에도 애매한 측면이 있다.실제로 시장 반응도 그렇게까지 나쁜 편은 아니다. 대한민국 초도물량 400여대가 사전계약 개시 첫날에 모두 완판됐다고 하며, 추가 물량에 대해서도 GM 본사와 협의 중이라고 한다.게다가 경쟁 모델들의 상태가 워낙 막장인 탓에(...) 수입 미드사이즈급 픽업트럭 중에선 콜로라도가 가장 무난한 선택지인 것이 현실이다. 당장 포드 레인저만 해도 대한민국에 개발도상국용 모델을 들여온 탓에 디젤 엔진만 갖춘데다 화물칸 옵션이 부실하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사업 축소가 이뤄져 AS에 대한 불안이 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해외와 달리 대한민국엔 내년까지 기존 모델을 재고떨이할 예정인데다 일부 딜러사의 계좌 압류, 경영 악화로 차량 대금을 지급하고도 차량을 출고받지 못하는 지경에 이른 상황이다.무엇보다 어디까지나 2세대 모델 대비 가격이 올랐다는 것이지, 경쟁차량과 비교했을 땐 여전히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수입 미드사이즈급 픽업트럭 수요가 3세대 콜로라도 쪽으로 어느 정도 몰린 듯하다.2세대 콜로라도의 파생형으로, 2011년 출시되어 호주, 태국 및 개발도상국 등지에서 생산하여 판매하는 모델이다. 외형은 대한민국에 출시된 북미형 모델과 달리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2016년에 1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LED DRL이 추가되고 전면 범퍼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조금 더 날카롭게 변경했다.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같은 변화를 거쳤다.2020년 GM 태국 공장의 가동이 중단되어 호주와 태국 시장에서는 단종되었으나, 브라질 현지공장에서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생산되고 있다.2021년에 한 차례 더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신규 범퍼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그릴의 형상이 약간 달라졌다. 선택사양에 따라 전면부에서 보타이 로고가 빠지고 쉐보레 레터링이 새겨진 그릴을 장착할 수도 있다. 크롬 장식을 모두 블랙아웃한 미드나잇 트림도 신설되었다.북미 사양은 2세대 단종 이후 3세대 모델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파생형 모델은 2024년 4월에 전면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을 변경한 대규모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계속 판매 중이다.

https://blog.naver.com/valval65/223701030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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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바르타 델코 클라리오스 사의 배터리 교환시에

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제조사 자체 시스템 으로 점검 워런티 진행을 받으실수있는

시스템 이 진행중이니 불편하셔도 등록 진행 해주시어

서비스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중국 제조 배터리 확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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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타 델코 독일제조 한국제조 제품 취급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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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힘찬배터리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나라의 안전을 위해 항상 희생 과 헌신에 아낌없이 노력해 주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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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를 시행 하고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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