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배터리 창원본점] 포드 머스탱 배터리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상남동 자동차 출장 배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 국산차 배터리힘찬밧데리 델코 GB56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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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머스탱 배터리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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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머스탱 배터리 교환 포스팅입니다
스포츠카 답게 빨강색상의 차량에 힘찬에서 시동을 걸어드리겠습니다 ~
배터리 교환 내역
기존출고 배터리 에서 로케트 56219 DIN60 으로 배터리 교환 진행해드립니다
머스탱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출고시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테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로케트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미국의 자동차 회사인 포드가 1964년 후반부터 생산하고 있는 쿠페이자 머슬카. 현재까지 7세대까지 거듭나며 2024년 부로 60주년을 맞이했다.명칭의 유래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서식하는 야생마 품종 머스탱이지만, 정확히는 동일 어원의 미 육군 항공대 및 공군용 전투기인 P-51 머스탱에서 영향을 받았다.쉐보레 콜벳, 포드 픽업트럭과 함께 미국을 상징하는 차량들 중 하나로, 포니카와 머슬카를 통틀어서 제일 인지도가 높은 모델이다.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차이다. 상대적으로 외국차들의 영향이 덜한 미국의 중남부쪽으로 가기 시작하면 머스탱을 필두로 한 포니카들이 널려있다. 요즘 젊은이에겐 적당한 가격과 성능으로 사랑받고 있고, 나이 좀 있는 30 ~ 60대들에겐 과거 디트로이트의 영광이었던 향수를 일으키며 아직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첫 출시 이후, 끊임없이 생산중인 미국 자동차의 대표적인 장수 모델. 그 긴 역사만큼, 재밌는 스토리도 많고 미디어에서도 자주 다루어진다.
자동차 페인트에 많이 쓰이는 색상인 '캔디 애플 레드'도 머스탱이 사용하면서 유명해졌다.간혹 미국차에만 카피캣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1970년대 토요타 셀리카도 머스탱의 영향을 잔뜩 받은 디자인으로 판매 당시 리틀머스탱이라고 불렸다. 대중차 플랫폼을 베이스로 약간 젊은 감각으로 다듬은 스포티/스페셜티 모델이 성공적인 판매고를 올릴수 있단 것을 제대로 증명한 첫 모델로, 길게 보면 현대자동차 스쿠프에서 벨로스터로 이어지는 대한민국제 스포티카들도 이러한 발상의 연장선에서 만들어진 차들이라 할 수 있다.당시에 도입했던 패스트백은 1960년대에는 다소 생소한 디자인이었으나 도피도 스타일이라고 불리며 센세이셔널한 디자인 혁명을 불러왔다. 경쟁모델들도 하나 같이 다 패스트백을 채용했다.현재 중고차 시장에서도 클래식 머스탱들 중 패스트백 모델은 쿠페 모델보다 거의 2배의 가격을 형성할 정도로 가치가 있는 디자인. 4세대부터는 무조건 전 모델에 패스트백 디자인이 적용되었다.이름에서 연상되듯이 로고는 말인데 똑같이 말이 들어가는 포르쉐와 페라리는 말이 뒷발로 버티면서 앞발을 들어올린 형상이고 이쪽은 달리는 말의 형상이다. 같은 브랜드의 SUV 모델인 브롱코의 경우 뒷발을 들어올린 말을 로고로 사용한다.머스탱의 첫 프로토타입은 4기통 엔진을 장착한 미드십 구조의 로드스터 컨셉카로부터 출발한다. 이 설계는 리 아이아코카가 이끄는 페어라인 그룹에서 주도하였으며 유진 보르디나, 로이 룬, 존 나자르가 설계에 참여하였다.양산형과 크게 동떨어진 이 설계는 4륜 독립 서스펜션, 전면 디스크 브레이크, 독일제 포드 카디널 1,500cc V4엔진, 4단 수동변속기를 채용하였다. 그 외 특징은 플라스틱 앞유리와 일체형 롤바가 장착되었다. 또다른 독특한 기능으로 브레이크 라인 시스템,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조절 가능한 엑셀 등 여러가지 특이한 기능을 다수 채용하였다.지금이야 대중에게 어필하는 데일리 스포츠카로 유명하지만, 프로토타입 설계 당시에는 쉐보레 콜벳을 경쟁자로 삼아 고성능 스포츠카를 목표로 제작될 예정이었다. 머스탱 I는 1962년 10월 7일 쥬욕 주 왓킨스 글렌에서 열린 미국 그랑프리에서 공개되었다. 이 때 F1 드라이버가 머스탱 프로토타입을 시연했으며 리 아이아코카는 콜벳의 경쟁자로써 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하였다. 이후 2년 동안 계속해서 여러 자동차 쇼에 쇼카로 등장하였다.그러나 아이아코카의 기대와는 달리 머스탱 I은 너무 복잡해서 양산이 힘들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때마침 포드의 마케팅 부서가 스포츠카가 저렴한 가격에 제공될 수 있다면 수많은 구매자가 생길 것이라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그래서 일반 대중에게 어필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다시 잡고 당시 북미 포드의 엔트리 모델이었던 1세대 포드 팔콘의 앞 엔진 후륜구동 플랫폼을 활용하여 재설계에 들어갔다.두 번째 컨셉트 카는 머스탱 II로 명명되어 1963년 10월 5일 머스탱 I과 같은 왓킨스 글렌에서 공개되었다. 설계자는 존 나자르. 이 때부터 3분할 후미등, 4,700cc V8 엔진, 항공기 스타일 인테리어 등 1세대 머스탱의 디자인 요소가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머스탱 II는 양산형이 등장하는 1964년 겨울까지 쇼카로 활동하였다.머스탱의 최전성기 시절로 볼 수 있는 전설적인 모델. 이 시절, 머스탱의 수많은 파생 모델이 쏟아져나왔고 포드는 수많은 시도를 했다. 또한, 머스탱에 들어갔다 나온 엔진들만 수십가지이다.사람들이 기억하는 머스탱도 추억하는 머스탱도 다 1세대이다. 이건 같은 시기 대부분의 머슬카와 포니카들이 마찬가지인데 이 만큼 개성있는 차들이 나온 것도 드물기 때문이다유럽차들의 거기서 거기인 디자인들과 차별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후 세대가 1970년대 오일쇼크를 맞고 개성을 잃어버린것도 한몫한다.1950년대 후반~1960년대 초반에 미국에서는 젊은이들 사이에 머슬카 문화가 성행했고, 미드사이즈 섀시에 대배기량 엔진을 얹는 것이 유행이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것이 상품화된 것이 1964년에 출시된 GM의 자회사 폰티악의 GTO였다. 포드는 서브 컴팩트 섀시에도 대배기량의 붐이 일 것을 예상하고, 북미 포드의 엔트리 라인업이었던 포드 팔콘의 섀시를 뜯어고치고 디자인을 바꾼 머스탱을 1964년 말에 출시하게 된다. 이것이 머슬카와 포니카의 데뷔. 머스탱 이전에는 포드와 머큐리 사이의 매스티지 브랜드이자 신차로 에드셀이란 희대의 괴작을 내놓기도 했지만 이 머스탱의 성공으로 에드셀의 실패는 완전히 털어버리게 된다.1964년 초기 모델은 2인승으로 제작되었으나 포드의 방침으로 뒷좌석이 추가 되었다. 그리고 이것은 머스탱이 패밀리카로써의 범용성을 살려서 날개돋힌 듯 팔려나가는 이유가 되었다. 1964년식이 하프라고 불리는 이유는 연식변경과 관련되어 있는데, 1964년 4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으나 1964년 9월에 1965년식이 발표되고 바로 다음 달부터 판매에 들어가면서 반년간만 판매되었기 때문. 실제로 2인승 카브리올레에서 4인승 패스트백으로의 변경 등 단순한 연식변경 이상의 변경점이있기 때문에 1964년식 하프 모델이 가치있는 것이다.
1965년식 모델은 미국 자동차회사 역사상 포드 모델 A 이후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모델이 되었다. 머스탱이 날이 갈수록 그 이름을 날리며 날개돋힌 듯 팔리면서 머슬카 시장을 침식하기 시작했고, 결국 다른 브랜드들도 손을 들고 미드사이즈의 머슬카 시장을 포기하고 포니카 시장으로 돌아선다. 그러면서 나온 것들이 쉐보레 카마로, 닷지 챌린저, 폰티악 파이어버드, 머큐리 쿠거, 플리머스 바라쿠다 등등 다들 한가락 하는 차량들이다.외국 회사들도 비슷한 발상으로 좀 더 작은 대중차 플랫폼을 개량한 스포티 모델을 너나없이 내놓게 되는데 상술된 토요타 셀리카 등이 대표적으로 머스탱의 전략을 벤치마킹해 만들어졌다.참고로 직선 출력 부분에 있어서는 코닉세그나 부가티가 전혀 부럽지 않은 시대의 걸물이다. 미국 머슬카 특유의 엔진은 당대의 하이테크를 때려담는 유럽 슈퍼카와 달리 비록 효율은 낮더라도 엄청난 배기량으로 그 힘을 얻어낸, 간단하고 과격한 물건이다. 특히, V8 7.0L는 현재 시점에서도 굉장한 대배기량이다. 다만 중량이 무거워서 유러피안 스포츠카 대비 코너링 성능은 낮다.2011년부터 미국의 Dynacorn에서 포드의 라이센스를 받고 머스탱의 바디를 재생산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철판이나 공법이 진화하면서 그에 맞게 프레임의 강성이나 강도가 당시 생산되었던 머스탱보다 월등히 높아졌다. 클래식 리크리에이션에서 나오는 쉘비 머스탱들도 Dynacorn에서 나오는 바디를 쓴다.리 아이아코카의 자서전에서도 언급되는데, 초기에는 토리노라는 이름을 확정지었으나, 헨리 포드 2세가 이혼 절차를 밟았던 상대가 이탈리아계 사람이어서 해당 이름 대신 지었다고 한다. 후보군 이름은 몬테 카를로 모나코, 토리노와 쿠거로 선정했으나 이후 브롱코, 푸마, 치타, 콜트 현재의 이름인 머스탱, 쿠거 중에서 선정된 것이었다.석유파동으로 인한 급격한 다운사이징 추세의 혼란 속에서 개발된 2세대 머스탱은 유럽화 지향의 초기 작품으로써 그럴다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4년만에 3세대로 넘어갔다. 유럽화의 과도기적 모델로, 1세대보다 크기가 작아졌다.뭔가 지난 세대보다 느낌이 부족한 디자인, 소형차인 핀토의 플랫폼으로 제작되는 등의 이유로 현재에 와서는 평가절하당하는 신세이지만, 출시 당시에는 의외로 잘 팔린 차다. 하지만 1세대에 비하면 인기가 없었기 때문에 강행해서 더 오래 팔았다면 머스탱은 2세대에서 명성을 완전히 잃고 역사 속으로 사라졌을 것이다. 한편, "오토카" 지에서는 "석유파동 동안 머스탱의 명맥을 유지한 것만으로도 충분히 칭찬받을 만하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특히나 차량이 별로 인기가 없는 이유중 하나는 뒷태 때문. 예전 세대에서 시도된 그 "패스트백"은 요즘 쿠페 디자인과 같은 맥락이기 때문에 별로 문제가 없지만 이시절의 디자인이 현대 포니와 비슷한 형태의 해치형으로 변했고, 이 경향이 3세대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3세대도 2세대를 따라 그렇게 인기있는 모델이 아니게 되었다. 단연 이 시점의 머스탱은 쿠페 타입이 인기있는 모델이었다.
이 시절에도 라이벌 카마로와 경쟁을 벌였었다. 아이러니하게 카마로 2세대는 현재에도 그 인기를 유지 중이다. 21스트리트 시리즈나, 트랜스포머 시리즈,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도 2세대가 등장한다. 이 때의 카마로는 다운사이징도 없었고, 유럽식 디자인을 지향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인기가 떨어진 머스탱의 강력한 라이벌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80년대에 머스탱의 뒤를 따라 유럽식 디자인을 지향하면서 사이좋게 나락으로 떨어졌다.당시 포드의 컴팩트카 플랫폼인 폭스 플랫폼을 이용해 만들어 별명이 폭스바디 머스탱이라 한다.오래 팔았기 때문에 같이 오래 팔았던 3세대 콜벳처럼 트림이나 모델 구분이 중구난방이라 제대로 분류하려면 대략 10종이 나오게 된다.
2세대보다도 더욱 유럽 지향적 디자인을 취했다. 당시 유럽에서 유행이던 박스형 자동차를 만든 셈. 당시 오일쇼크로 인해 대비가 되지 않았던 미국 자동차 시장이나 자동차업체들은 궤멸적인 타격을 입었고, 생존을 위해 일본 차량업체들과 제휴를 맺었고 그 중 포드는 마쓰다와 제휴를 맺었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소형과 저배기량이라는 유럽차와 일본차스러운 성격이 미국차에서도 나타났고, 머스탱도 피해 갈 수 없었다. 게다가 당시에는 유럽이 모든 면에서 미국을 압도하고 있었고, 석유파동으로 인해 긴축재정을 펼치고 있었던 포드 내에서도 포드 유럽 법인이 수익성을 보장했기 때문에, 미국 포드도 유럽을 모방하여 차 디자인을 했다. 그래서 2세대 모델처럼 고출력과는 매우 거리가 먼 I4 모델까지 발매했었다 이 I4 모델들은 1970년대 초 출력측정 기준이 변동됨과 동시에 강력해진 연비/배기가스 규제까지 겹치면서 출력이 100마력도 되지 않았다.이러한 요소들 때문에 3세대 머스탱은 이전 세대에 비하면 저급하다는 소리를 들었고, 오죽하면 이게 머슬카야? 라는 말이 나올 수준이 되었다. 디자인 자체도 머스탱이라기보단 포드제 스포츠-루킹 카 취급을 받게 되었고 엠블럼도 머스탱의 심볼인 말 엠블럼 대신 “FORD” 엠블럼이 붙어있다. 이외에도 같은 계열사의 링컨-머큐리 딜러에서 판매하던 유럽형 포드 카프리를 대신하는 차원에서 머큐리 카프리라는 자매차가 추가되어 1986년까지 판매되었다.그래도 오일쇼크 규제가 풀린 1982년부터 다시금 "The Boss is Back!"이란 슬로건을 걸고 5.0과 같은 V8 엔진을 기초로 한 고성능 모델들이 부활하기 시작하였다. 1993년에 나온 붉은색 바디컬러로 단장해 100대 한정생산한 코브라R은 바로 이 3세대 머스탱에 정점에 서있는 모델이다.
다만 기존 머스탱에 비해서 대중적으로 접근한 모델이며 퍼포먼스 파츠와 연구가 굉장히 활발한 모델이라서 부품을 구하기 쉽고, 다른 모델들에 비해서 싸다. 튜닝 마켓과 인포메이션이 넓은게 장점.실제로는 여러 방면의 레이싱에 가장 많이 기여한 모델이며 튜닝의 자유도가 높게 설계된 덕분에 튜너도 많아지며, 미국 내/외에서 모터스포츠의 기반을 끌어올린 모델이다. 미국 내에서는 아직도 마개조한 폭스 바디가 현역으로 트랙을 질주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인다. 또한 1980년대 초, 독일의 레이싱 팀인 작스피드에서는 미국내 IMSA 카멜 GT 시리즈에 참가하고자 포드 USA의 특수 차량 운영을 위해 그룹 5 카프리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한 머스탱 터보를 만들기도 했다.역대 머스탱 중에서 생산 기간이 가장 길었던 모델이기도 한데 그 이유가 좀 사연이 있다. 원래 포드는 1980년대에 3세대 머스탱의 후속으로 4세대 머스탱을 개발하고 있었고 3세대 머스탱은 1980년대 후반에 단종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당시 개발되던 차세대 머스탱의 실상은 일본 마쓰다와 공동 개발중인 마쓰다 카펠라/626 기반의 전륜구동 쿠페로 마쓰다 미국 공장에서 생산 예정이었고 그 기반이 기반이다보니 V8 엔진 라인업도 당연히 빠지고 마쓰다 엔진이 들어가게 되었다. 머스탱은 미국차의 아이콘 같은 존재이자 포니카의 대명사로 말이 필요없을 정도였는데, 차세대 머스탱이 그저 그런 일본 설계의, 아니 일본에서 만든 저가 전륜구동 스포츠카로 나오게 된다는 사실에 많은 머스탱 팬들 뿐만 아니라 포드 내부에서도 반발이 있었고, 결국 마쓰다와 공동개발하던 차세대 머스탱은 그래도 다 개발된 차를 폐기하기는 아까웠기에 1988년 9월에 포드 프로브[33]라는 별개의 라인업으로 내놓는 것으로 급히 선회하고, 기존 머스탱의 폭스 플랫폼을 개량하여 후륜구동 기반의 4세대 머스탱을 포드 자체적으로 새로 개발하기로 하면서 그동안 3세대 머스탱의 생명이 본의 아니게 연장된 것이었다.1980년대 극초반 머스탱 초기형을 맥라렌에서 M81 머스탱이라는 이름으로 고성능으로 개조하여 출시했다. 맥라렌 역사상 첫번째 양산차였지만 본디 계획했던 250대 중 고작 10대만이 생산된 초희귀차량이다.1993년 1월 북미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고, 동년 11월부터 1994년형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3세대의 폭스바디 플랫폼을 개량했다.3세대의 유럽식 쿠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유선형 스타일로 다듬었고, 말 엠블럼, 측면 흡기구, 3분할 후미등같은 초대 머스탱의 몇 가지 디자인 큐를 반영했다. 외관 디자인은 패트릭 스키아보네(Patrick Schiavone)가 담당했다. 엔진 라인업은 V6 2종(3.8L, 3.9L) V8 3종(4.6L, 5.4L, 5.8L)이 있었고, 변속기는 4단 자동, 5/6단 수동과 맞물렸다.
V8 모델은 머스탱 최후의 OHV 엔진 차량이었다. 5.0 H.O라고 불리기도 한다. 고성능 모델인 코브라 R의 경우 5.8L로 배기량을 늘리고 에어컨과 뒷좌석 등 각종 내장재를 제거하고 특수 연료탱크 등의 스폐셜 파츠들을 아낌없이 사용해 흰색 바디컬러 단일 모델로만 250대를 한정생산한 하드코어 버전이다. 포드 레이싱 퍼포먼스 부품을 이용해 엔진 배기량을 6.4L까지 올릴 수 있었다.포드 레이싱에서 판매하는 Fox 460 엔진마운트를 구입하여 장착하면 포드가 자랑하는 전통의 포드 퍼포먼스의 빅블럭 V8를 장착 가능하다.이 모델을 기반으로 포드가 제작한 콘셉트카 역시 하드코어하기로 유명한데, 자연흡기 상태에서 무려 855마력을 내뿜는 10.0L BOSS와, 600마력을 내는 슈퍼 스탈리온 머스탱을 선보인 바 있다. 놀랍게도 두 차량 모두 실제 제원과 동일하게 제 성능을 내며 정말로 도로를 굴러다닐 수 있는 러닝 프로토타입이어서, 경매로 판매되기까지 했다.1999년에 페이스리프트된 후기형, 일명 "엣지 스타일"부터 V8 모델들의 OHC화가 이루어졌다. GT의 경우는 SOHC, 코브라와 코브라R의 경우엔 DOHC.
1999년식 코브라의 경우 뻥마력 논란이 있었다. 포드 측에서는 320마력을 낸다고 주장하였으나 실제 구매한 사람들이 다이노를 돌리자 무려 35마력 적은 285마력이 나왔기 때문. 결국 이것 때문에 집단 소송이 이어졌고, 포드는 결국 생산 라인을 멈추고 코브라를 뜯어고치게 된다. 이 때문에 1년 동안의 공백기가 생기게 되었는데, 1999년식, 2001년식 코브라는 있어도 2000년식 코브라가 없는 이유가 바로 이것. 이 사건으로 신뢰도가 나락으로 덜어진 포드는 2000년 코브라 R와 2003년 '터미네이터' 코브라를 만들고 나서야 이 실수를 만회할 수 있었다.3세대의 폭스바디 디자인을 바탕으로 유럽식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켰다. 그렇게 유럽식 스포츠 쿠페에 가까운 디자인이다. 당시에는 패스트백이라고 박박 우겼으나 패스트백 특유의 토피도 스타일이 아니다. 머스탱이라는 점을 벗어나서 보면 스포츠카의 트렌드는 의외로 잘 따라간 편이다.
2004년 5월 10일부로 생산이 종료되면서 머스탱은 5세대가 출시될 때까지 1년간 공백이었다. 이 머스탱을 마지막으로, 포드의 OHV 엔진은 완전히 역사의 뒤편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이미 1996년에 포드의 V8 OHV 엔진은 전부 단종되고 SOHC/DOHC로 바뀌어 버렸으며, 포드에는 근근히 싼 차에만 달아주던 V6 OHV엔진만이 남게 되었는데, 바로 이 V6 OHV엔진이 가장 마지막까지 들어가 생산된 차가 포드 머스탱 V6 3.8 모델이 된다. 머스탱 최후의 OHV일뿐만 아니라, 포드 그룹 내 전체 자동차들 중에서도 최후의 OHV엔진 탑재 차량이기도 한 셈이다.
또한 '코브라' 명칭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머스탱이기도 하다. 다음 세대인 5세대부터는 고성능 트림의 이름을 '쉘비'로 바꿨기 때문2004년식 코브라 모델의 경우 미스티크롬(Mystichrome) 도색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 포드가 BASF에 특주를 넣어 만든 색으로 페인트에 특수한 입자가 들어있어 빛의 각도에 따라 초록, 파랑, 보라색으로 색이 변하는 특수한 도색이다. 특이하게도 외장뿐만 아니라 시트, 핸들에도 이 색이 적용되었으며, 이 미스티크롬 페인트 1갤런(4리터)의 가격은 무려 26,000달러. 심지어 포드 사측에서 직접 제조나 도색을 법적으로 금지했으며, 도색이나 제조는 반드시 포드 기술자의 감독 아래 해야 했다.대한민국에서는 공식으로 들어오는 라이벌 머슬카인 카마로와의 경쟁이 필수적이다. 머스탱은 4세대부터, 카마로는 5세대부터 들여와 5세대부터 둘이 경쟁하게 되었다. 5세대의 경우 머스탱은 6기통 단일트림에 쿠페 4,200만 원/컨버터블 4,800만 원의 가격으로, 카마로 RS는 6기통 쿠페 모델만을 4,700만 원에 팔면서 상위 트림인 SS나 Z28의 디자인 요소를 가져다 넣었다. 그러나 두 모델 모두 떨어지는 실용성과 엔진 라인업의 부족으로 인해큰 판매고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현재 판매되는 6세대 카마로의 경우 V8 SS 단일 트림이 5천만 원대 초중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다가, MRC와 같은 스포츠 주행을 위한 옵션이 들어오고 가끔씩 들어가는 쉐보레 프로모션까지 포함하면 4천대 후반으로도 구입이 가능할 정도로 GM 한국사업장에서 공격적인 가격책정을 폈다. 즉 카마로는 동일 연식의 머스탱 GT에 비해 최대 천만원 이상 값싸게 신차로 살 수 있었고, 에코부스트 트림과는 비슷한 가격대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조랑말 엠블렘 값이 1,000만 원이라고 표현하기도 할 정도였다. 이 때문에 카마로는 출시 2개월만에 700대 사전계약이라는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하지만, 카마로는 5천만 원대 초중반의 가격을 맞추고자 수동 사이드 미러를 달고 나왔고, 머스탱에는 달려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나 긴급제동 같은 안전보조장치를 제외하는 등 옵션을 대폭 줄여서 출시한 것이 단점이었다. 즉 가성비를 어필하고자 머스탱 대비 주요 옵션을 빼내고 들어왔던 것. 이 때문에 카마로 SS가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머스탱에 들어간 옵션을 보면 머스탱이 카마로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값은 아니라는 것이다. 거기에 머스탱은 카마로의 기본 보증 3년 6만/파워트레인 5년 10만보다 긴 전체 5년 10만 보증을 내세웠으며, 거기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MRC나 뱅앤올룹슨 스피커 등을 적용해 상품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전술한 로고도 어느 정도 어필하는 문제다. 카마로는 전면과 후면, 스티어링 휠까지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을, 카마로 전용 로고는 양문 앞에 달려 있다. 반면 머스탱은 포드 로고가 앞 유리 위에 있다는 걸 제외하면 질주하는 말 로고가 큼직하게 라디에이터 그릴이며 스티어링 휠까지 여기저기 달려 있어서 차주들에게 특별한 모델을 탄다는 느낌을 주고 외제 스포츠카 느낌을 팍팍 주기 때문.
거기에 머스탱은 컨버터블과 같은 선택지도 있고, 2.3 에코부스트라는 저배기량, 낮은 유지비라는 이점을 가진 트림이 있기 때문에 V8 엔진 단일 사양에 쿠페로만 팔던 카마로보다 진입장벽이 낮다. 5.0 GT만 경쟁했더라면 모를까, 2.3이 카마로 6.2와 가격대가 비슷하다 보니 5천만원대 스포츠카를 원하던 소비자들 중엔 에코부스트의 유지비가 좀 더 감당하기 편한 것이었기 때문. 이 때문에 카마로의 출시 초기엔 다소 고전하던 것과 달리,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를 필두로 대한민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편이다.그러나 최근, '포드 코리아' 철수설이 대두되었다. 그리고 며칠 뒤 딜러사에게 판매권을 넘긴다는 것으로 이야기가 나왔다 여느 브랜드들이 그렇듯, 포드 역시 머스탱은 스포츠카라는 특성상 큰 판매량은 기대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대중적인 차량으로 판매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하나, 전 세계적인 물가 변동으로 인한 가격 상승과 포드 익스플로러라는 한 차종에 몰빵된 홍보와 운영으로 인해 약간의 삽질 아닌 삽질을 한 이력이 있다. 앞으로는 딜러사가 직접 수입 및 A/S를 전담하여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변경되고 오히려 포드 코리아의 간섭 없이 딜러사 재량으로 프로모션을 더 적극적으로 진행이 가능할 거라는 긍정적인 의견도 있으나, 가장 걱정되는 점은 역시 한불모터스라는 선례가 있으므로 모든 포드 차량의 미래가 불투명하다.24년 4월, 포드 브랜드 자체의 철수는 없고 딜러사에게 운영 주체를 변경하는 것으로 기정 확실시되었다. 아무래도 '포드 코리아'가 철수한다는 소식을 접하면 '포드' 라는 브랜드 자체가 철수 하는 것으로 오해할 여지가 높다. 그런 점을 인식한 것인지 미국 포드가 한국 시장 포기가 없다는 뜻을 각 딜러사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한다. 2025년에는 포드 머스탱 Mach-E와 포드 익스플로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 하겠다고 밝혔으며, 뿐만 아니라 신형 링컨 에비에이터도 출시를 확실시했다. 절대적인 판매량이 감소한 것은 사실이나, 링컨을 포함해서 올해 1~3월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했고, 같은 기간 전체 수입차 판매량이 11.5% 감소한 것과는 분위기가 다르다며 철수는 없다고 못 박았다.머스탱의 퍼포먼스 디비전으로, 포드에서 팩토리 튜닝을 거치거나 일반 머스탱을 기반으로 셸비의 튜닝을 거치기도 한다.머스탱이 처음 만들어졌을때는 예상외로 남자보다 여자들에게 더 인기가 있었다. 당시 머스탱은 여자들이 타는 패션카라는 이미지가 있었고 포드는 이 이미지를 바꾸려고 했는데, 이때 셸비가 등장한다. 당시 셸비는 코브라 레이스카로 유명했으며 미국인으로써는 최초로 르망 24시 레이스에 출전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 때는 아직 셸비가 포드만 튜닝한 것은 아니었으며 BMW의 M과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처럼 다른 차량들도 튜닝해 출시 하기도 했다. 어쨌든 셸비가 다듬고 매만진 머스탱은 외관, 실내, 그리고 성능까지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것이 최초의 머스탱 GT350이다.머스탱은 포드의 선구적인 기술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다. 어디까지나 포니카의 기준에서 선구적이라는 것. 다른 포니카인 카마로나 챌린저를 보면, 아직도 주력이라 할수있는 V8모델의 경우엔 전통적인 미국엔진 특유의 넉넉한 대배기량 + OHV 조합이지만, 머스탱은 DOHC 방식의 실린더 헤드를 기반으로 가장 작은 배기량의 엔진으로 고출력을 짜내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머스탱의 최고배기량이 5.8리터인데 반하여, 아직도 OHV를 고집하고 있는 카마로는 6세대 콜벳 Z06에서 사용되었던 아주 우직한 6.2L라는 대 배기량으로 밀어붙이는 OHV 형식의 괴물 엔진이 장착하기도 하고, 또한 닷지 챌린저 역시 배기량은 6.4L로 조금은 작지만, 역시나 OHV 방식에다가 연비에 상당히 불리하지만 리스폰스와 꾸준한 파워를 이끌어내는 미국식 엔진튜닝의 화룡점정이라 할수있는 슈퍼차져까지 더해 707마력을 무수히 많은 기름과 함께 바닥에 뿜어낸다.
전통이라는 이름하에 머슬카들은 1990년대까지 일본차와 유럽차가 1980년대 쯤에 진작에 포기한 OHV를 계속 쓰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2008년엔 CaminCam#이라는 개량형으로 닷지 바이퍼에 쓰이기도 했다. 천조국의 쇼미더머니로 0.001 초를 다투는 레이싱에서 OHV 엔진으로 사기적인 연비를 뽑아내는 GM에게 피아트가 FIA에서 OHV 엔진을 추방하도록 전하였으나 씨알도 안먹히는 얘기로 무시당한 적이 있기도 했다.하지만 머슬카라는건 전통 빼면 그저 평범한 스포츠카가 될 수 밖에 없다. 2005년 머스탱이 가져온, 유일한 아이덴티티인 "미국스러운 클래식"이라는 것이 사라지는 것이다.그래서 머스탱 가이들은 두 분파로 나뉘는데, 이것이 상당히 애매하다.
대세는 유럽차이고, 그걸 따라가지 못 하면, 시장에서 도태될 뿐이다. 유럽의 막강한 기술력을 배워서 미국차들에게 접목시키면 좋은 것이다. 차 시장의 유럽화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이만 포기하고 받아들여라.페라리도 GM 마그네라이드(MagneRide) 서스펜션을 가져다 쓰고 요즘 럭셔리한 유럽차들이 많이 쓰는 멀티링크도 GM이 완성한 걸 가져다 쓰며 마세라티도 콜벳 C8에 탑재된 트레멕 8단 사용하는 주제에 뭐가 기술력이냐. 5.0 코요테 엔진만해도 100마력 이상의 화끈한 출력 상승이 있었지만 연비는 그대로였다. 미국의 기술력도 쓸만하다. 무조건 트렌드 쫓겠답시고 유럽을 따라가는건 옳지 않은 것이다.물론 최고의 명안은 미국 차 회사들이 혼다, 도요타에게 꿀리지 않을 정도의 차를 내놓으면 될 일이지만, 현실은 쉽지가 않다. 그리고 일단 포드는 유럽화 단일화 테크[55]를 타고 있기에, 디자인이 잠깐 유행타는 패밀리 룩 화 되어가는건 아쉽다.
연방 법이 바뀌면서 미국 도로에 다니는 차의 평균 연비를 25mpg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유럽포드에서 몇 대 가져왔으나 이쪽 소형차 시장은 일제가 잡고있는 상황이라 여의치 않다. 포드도 바보는 아니라서 미국의 전차종을 통틀어서 베스트 셀러인 F-시리즈 트럭들은 무조건 혁신적인 기술과 보수적인 디자인에다가 최신 편의 기능을 넣는 편이다.가장 중요한건 낮은 가격에 화끈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계보는 계속 이어질 것이고, 더불어 튜닝 시장과의 문을 열어놓고 항상 고객과 튜너들을 환영한다면, 머스탱은 포드의 자존심과 미국의 상징으로서 남을 것이다. 실제로 2024년 현재 경쟁작 카마로와 챌린저는 단종되거나 전기차 내지는 V6 쿠페로 대체되어, 마지막으로 남은 미국산 V8 머슬카로는 머스탱이 유일하게 살아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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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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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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