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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배터리 창원본점]아우디 A6 C6 배터리 창원밧데리 창원배터리 상남동 자동차 출장 배터리 교환 전문점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수입차 국산차 배터리힘찬밧데리 델코 DIN100

창원배터리

by 힘찬배터리 2025. 1. 8.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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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6 배터리 교환

아우디 구형 배터리 교환 포스팅입니다

이번차량은 아우디 인기 모델 A6 배터리 교환 인데요

트렁크 오른쪽에 위치하여 일반 DIN100 타입 배터리 교환

진행해 드립니다

 
 

베터리 교환 내역

A6 에 사용하시던 배터리 입니다

델코 배터리를 사용하셧군요 ^^

테스트 결과 교체판정으로 눈으로 확인을 한번 더한후 교체하여드립니다 ^^

배터리가 아닌 다른쪽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처럼 확인 까지 하니 더믿음이 가시겟죠^^

잣은방전과 배터리 수명이다 다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재품 델코 로 교체합니다

100% 상태좋음 합격 이라는 수치가 나오고 계심니다

테스트 새재품 확인하심니다 ^^

내부저항수치이며

배터리 내부저항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배터리입니다^^

좋은수치 나오고있는거 보이시죠^^ 저도만족스럽네요^^

시동전압입니다

시동성능 테스트 상황이며

스타트 모터등 이상유무 판단하며

9.6V 이상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

11V로 정상수치입니다 ^^

공회전시 전압입니다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되죠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건강하게 배터리성능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14.5v 정상수치이며

15V 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에러 코드 삭제

교환후 이상유무는 없었으나 내부 경고등 삭제 요청으로 교환진행 마무리해드립니다

 
 

힘찬배터리 매장 방문시 할인 받는법!!

저희 힘찬밧데리에 문의주세요^^

항상 최신품 보유 점검후 장착여부확인

사후관리 까지 생각하는 힘찬밧데리임니다 ^^

힘찬밧데리만 찻는 이유가무엇일까요?ㅋㅋ

직접 경험해보세요 ^^ 해보셔야 알아요 ㅋㅋ

배터리 교체작업

방문장착

힘찬밧데리

힘찬배터리는 전문 진단기로

코딩 경고등 점검 삭제 가능합니다

수입차량 국내차량 전차종 점검 가능하며

배터리교체 고객이 아니시어도 시간적 여유만주시면

언제든 진단기 사용 가능하시니

편하게 차량에 무엇이 문제가있는지 보러 오시면 됩니다 ^^

힘찬배터리는 업계 최초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 가입으로

모든 교환 고객님의 차량의 안전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힘찬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믿음으로 보답하도록

항상 노력하며 변화하겟습니다

배터리 전용

세척제와 코팅제 사용으로

작은부분까지도 세밀하게 전용 제품사용으로

보다더 긴수명과 깔금한마무리 로 작업을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자의 세척과 코팅으로 부식을 방지하며

전기의 원활한 흐름이 되게 도움이 되어짐니다

조금이라도 차량에 도움이되는 세척제 코팅제

하나하나 까지 오직 배터리 전용 제품 사용하는

힘찬배터리 입니다

배터리가들어가는 모든것 문의주세요

배터리는 힘찬에서 ...

힘찬배터리 본점

대표번호 1566 3626

010 2674 7580

055 609 7779

차량용(승용차.대형차.중장비)

선박용(보트.제트스키)

이륜차(오토바이.전동차)

산업용 캠핑카 농기계 지게차

수입차 전차종 진단기보유

지점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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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지역 출장 배터리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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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양산 진동 진영 밀양

장유 중리 함안 고성 합천 산청

통영 거제 진주 의령 창녕 남지

힘찬배터리 에서는

로케트,델코,아트라스,솔라이트,엑스프로,바르타,엑사이드,피암,에너자이저

등 다양한 국내 브랜드 수입 브렌드 의 다양하게 경험하실수 있게

배터리를 구비하고있으며

국산차 수입차 대형차 산업용 선박 바이크 캥핑카 농기계 등등

배터리 작업 설치 납품 도소매 가 가능한 업체 입니다

창원,마산,진해,고성,함안 등 경남 전지역 출장이 가능하며

출장거리로 인한 시간조율은 서로 필수요소로

가능한 빠른시간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지만 양심을 파는 사기꾼은 되지 않는다는

본사 마인드로 힘찬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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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B 와 AGM 의 차이

EFB(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폴리에스터 직조포 분리판을 사용하여 SLA 대비 성능을 높인 배터리입니다.

스타트-스톱 차량에 최적화되어 장착 시 일반 SLA 배터리 보다 약 2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CCA도 향상되어 겨울철에 보다 우수한 시동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SLA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반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GM(Absorbent Glass Mat)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 사용한 고성능 배터리로, 스타트-스톱기능

탑재 차량이면서 회생제동장치까지 지원되는 고급형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반 SLA 배터리 대비 약 3배 긴 수명을 자랑하며, 높은 CCA로 가혹한 환경에서도우수한 시동력을 보여줍니다.

EFB/AGM 두배터리 모두 스탑엔고 ISG 배터리 전용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배터리 워런티 받는법

바르타 델코 클라리오스 사의 배터리 교환시에

힘찬배터리 와 델코 바르타 배터리 사의

제조사 A/S 워런티 받아보실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힘찬배터리 에서 배터리 교환

등록 후에 고객님 께서 QR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제조사 자체 시스템 으로 점검 워런티 진행을 받으실수있는

시스템 이 진행중이니 불편하셔도 등록 진행 해주시어

서비스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라리오스 바르타 델코 중국 제조 배터리 확인법

힘찬배터리는

바르타 델코 독일제조 한국제조 제품 취급하고있습니다

중국제조 배터리는 원하실경우 주문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힘찬배터리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나라의 안전을 위해 항상 희생 과 헌신에 아낌없이 노력해 주시는

군인 경찰 소방관 님들을 위해 힘찬 배터리 에서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업계최초 로 특별한 할인

이벤트를 시행 하고자합니다.

 

https://namu.wiki/w/%EC%95%84%EC%9A%B0%EB%94%94%20A6

 

아우디 A6

폭스바겐 그룹 소속의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 에서 1994년부터 생산하는 준대형차 . 역사 A6라는 이름은 1

namu.wiki

폭스바겐 그룹 소속의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에서 1994년부터 생산하는 준대형차.A6라는 이름은 1994년부터 사용했지만 아우디에서는 1968년부터 생산된 아우디 100을 A6의 시작으로 본다. 따라서 현행 A6는 8세대(C8)가 된다. 흔히 1994년에 1세대 A6가 나온 걸로 알고 있으나 자동차의 세대수는 자동차 회사가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우디의 세대 설정 방식을 따르는 게 맞다. 따라서 이 문서도 아우디의 방식을 따른다.1990년에 나온 4세대 100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아우디의 새로운 작명법에 따라 A6로 개명했다. 기존의 직렬 4기통 2.0L, 직렬 5기통 2.3L, V6 2.8L 외에도 직렬 4기통 1.8L와 V6 2.6L 가솔린 엔진이 추가되었고, 디젤엔진은 직렬 4기통 1.9L와 직렬 5기통 2.5L가 있었다. 고성능 모델인 S6[1]는 직렬 5기통(포르쉐 빌드) 2.2L 터보 혹은 V8 4.2L 엔진이 탑재되었다. 변속기는 5단/6단 수동 또는 4단 자동이 탑재되었다. 중국에서는 2000년부터 2003년까지 합작회사인 FAW-VW에서 생산되었다.1997년에 풀체인지를 거친 5세대는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해 세단 모델의 공기저항계수를 0.28Cd까지 낮추었다.엔진라인업은 아래와 같다.가솔린 - 4기통 1.8L 20밸브 자연흡기/터보(1.8T), 4기통 2.0L 20밸브 자연흡기, V6 30밸브 2.4L, 2.8L, 3.0L 자연흡기, V6 2.7 트윈터보

디젤 - 1.9L TDI, V6 2.5L TDI4기통 전륜구동 모델은 변속기로 멀티트로닉 CVT를 장착했다. 바디 형식은 세단과 왜건 그리고 처음으로 크로스오버인 올로드 콰트로가 라인업에 추가되었다.S6는 V8 4.2L 40밸브 가변밸브 타이밍 엔진을 장착해 340마력을 내는 고성능 버전이며, 6단 수동 또는 ZF 5단 팁트로닉이 장착되었다.코스워스에서 튜닝하여 트윈터보가 적용된 V8 4.2L DOHC 엔진을 얹어 450마력에 560Nm의 토크를 내는 A6의 최고성능 모델. 5세대 A6부터 기존 S6 윗급의 고성능 모델로서 RS6이 처음 선보였다. 구동계는 기본적으로 콰트로였고 변속기는 5단 팁트로닉만 장착되었다.대한민국에서는 처음으로 공식수입된 RS 모델이다. 2002년 당시 환율로 RS6가 약 1억 7000만원, 라이벌 E55 AMG보다 2천만원 더 비싼 가격이였다. 대한민국 정식수입 모델은 다이나믹 플러스 패키지가 적용된 사양이 수입됨에 따라, 포르쉐를 제외하고는 아무리 고출력 고성능 모델이라 한들 죄다 너나할것 없이 독일 고성능 자동차들의 표준 최고속도 제한장치의 상한선인 250km/h의 사양으로만 수입되었으나, 이 자동차는 처음으로 최고속도 제한장치가 기존보다 30km/h가 더 높은 280km/h까지 상향된 사양으로 출시하게 되었다.외관의 구분 포인트는 오버펜더와 전용의 휠, 그리고 알루미늄 사이드미러 커버이다. 시트는 전좌석 레카로 버켓시트이다.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5밸브 DOHC라 실린더 헤드도 크고 엔진 블록도 90도 뱅크각이라 엄청 큰데 차체는 서스펜션이 더블위시본이라 엔진룸 공간이 좁고, 특히 RS6는 트윈터보 장착에 따라 거대한 인터쿨러 두개와 대용량 카본 에어박스까지 달려있고, 게다가 콰트로까지... 뭣 좀 정비하려면 그냥 엔진-미션-서브프레임 통째로 내리는게 빠르다. 캠 구동방식이 이때까지는 타이밍밸트라서 교환주기마다 밸트를 갈아야 하지만 공간이 너무 좁아 전판넬 및 라디에이터 등등 전면부를 모두 분해해서 작업해야 한다. 가변형 댐퍼가 적용된 DRC(다이나믹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으나 내구성이 참담한 수준이라 대부분의 오너들은 순정 DRC를 수리하지 않고 KW를 비롯한 애프터마켓 코일오버로 대체하는 편.세미-오프로드가 가능한 크로스오버 차량이다. 구동계는 당연히 콰트로이고,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가 지상고가 6인치 ~ 8인치까지 조절 가능하다. 엔진라인업은 가솔린은 2.7 트윈터보, 디젤은 2.5 TDI만 나왔다.2004년에 6세대 모델이 아우디의 싱글 프레임 그릴을 달고 출시되었다. 2005~2006년에 각종 언론에서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세계 올해의 차에 최초로 선정되기도 하였다.2008년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헤드램프에 LED DRL이 추가되고 범퍼 디테일이 바뀌었다. 세단의 테일램프가 아반트와 같이 트렁크까지 이어진 길쭉한 모습으로 바뀌었으며, LED 배치도 아반트와 비슷해졌다.1986년에 아우디 100이 보여준 스키점프대를 오르는 광고를 2005년에 A6로 재현한 광고가 유명하다. 4.2 모델에 변속기를 1단으로 고정하고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한 다음 내려갈 때를 위해 케이블을 단 게 끝람보르기니 가야르도, R8과 공유하는 V10 5.2L FSI 엔진이 435마력, 540Nm을 낸다. 높은 토크를 견디기 위해 A6의 ZF 6HP 26A 변속기가 채택됐고, 공간을 내기 위해 트랜스미션 터널이 A6에 비해 확장됐다.첫 출시 당시 A6 라인업 중 유일하게 LED DRL이 적용됐으며, 블랙 베젤이 적용된 전용 헤드램프를 사용한다.비싼 10기통 엔진 때문인지 당시 경쟁사들의 상위급 차량인 M5 E63과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됐다. 2007년 기준 한국 정식 판매가는 1억 5590만원이다.터보차저가 장착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S6보다 줄어든 배기량을 가진 V10 5.0L TFSI 엔진이 장착되어 571마력, 650Nm을 발휘하며, 더 높은 토크를 견디기 위한 새 변속기를 채택했다. 코너에서 바깥쪽 서스펜션의 압력을 높이는 다이나믹 라이드 컨트롤(DRC)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A6와는 차별화된 LED DRL과 속눈썹 형태의 틴팅 디자인이 적용된 전용의 헤드램프가 사용됐으며, 아우디 콰트로에서 영감을 얻은 각진 펜더 플레어 디자인 적용을 위해 새로운 앞, 뒤 펜더와 뒷문을 사용했다. 보닛 후드와 트렁크 리드도 전용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A6와 공유하는 외장 부품은 사실상 앞 문짝과 창문 관련 부품들 정도밖에 없는, 당시로써는 굉장히 특별한 모델이었다.

상술된 수많은 차별점을 지닌 모델 답게 출시 가격은 경쟁 차종인 M5과 E63을 아득히 뛰어넘었으며, S6가 1억 중후반대에 판매되던 한국 시장에서는 너무 높은 가격 탓인지 만나볼 수 없었다.아우디 RS6 역사상 마지막으로 세단 형식으로도 판매된 세대이다.V6 3.2L, V8 4.2L 그리고 2.7L/3.0L 디젤 엔진 두종류를 탑재하여 출시하였다.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지상고를 60~185mm까지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2011년을 끝으로 대한민국에서 단종이며 후속은 아우디 A4의 아반트 버젼 섀시를 이용한다.2010년 12월에 공개되고 2011년에 출시되었다. 엔진 라인업은 아래의 표를 참조.현행 A6의 콰트로 시스템은 여전히 기계식이지만 전후 만이 아니라 좌우로도 토크 배분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서 최대의 단점인 심한 언더스티어와 떨어지는 회두성을 상당 부분 개선한 편이다. 그러면서도 4륜구동 특유의 끈끈한 트랙션은 그대로 살아있다. 또한 ASF로 대표되는 경량화에 대한 집착은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김기태 기자의 오토뷰 리뷰에서 별 5개 만점을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호평을 받았는데, 시승기에서 "A/S 문제만 해결된다면 A6가 진리"라는 이례적인 극찬을 쏟아내기도 했다. 또한 수입차 최초로 2012년 중앙일보가 선정한 올해의 차가 되기도 했다.

2.0 디젤 트림의 우수한 연비 덕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아우디 차량 중 하나이며 BMW 5시리즈가 2.0 디젤 트림인 520d가 가장 흔한 것처럼 아우디 A6 또한 2.0 디젤 트림이 가장 흔하다.환경부 인증이 취소되면서 판매중단되어 평택항에 팔지 못하고 묶여있던 차량들이 독일 본사에 반품할지 아니면 재인증 받고 할인해서라도 판매할지 고민하다가 결국 할인판매 하기로 결정되었는지 기사가 나왔다.기사 하지만 공식발표가 아니니 확정된 것은 없다고 봐야한다. 그리고 아무리 방청을 잘 했어도 항구에서 1년 동안 가만히 서서 소금바람을 맞은 차라면 되도록 구매하지 않는 편이 좋다. 부식문제는 물론이고, 타이어나 서스펜션 고무 부싱류가 지금까지 한번도 안움직이고 한쪽 방향으로만 힘을 받으며 서있었다면 크리프 변형을 먹을 게 뻔한데 이 상태에서 주행을 다시 시작하면 정상 사용 조건보다 빨리 망가지는 것은 자명하다.전륜구동 모델도 나오며, 아우디답게 엔진을 세로로 배치한 후 CVT(멀티트로닉)로 메워 버렸다. 하지만 아우디가 멀티트로닉의 내구성 문제로 단종을 발표한 후 F/L 모델부터 모두 DCT로 바뀐 상황.2015년 하반기에 나온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엔진 라인업이 세분화되었고 전반적인 출력 상승이 있었다. 무엇보다 계기판이 사실상 다음 세대로 바뀐 것이 인상적이다. 또한 매트릭스 LED가 사실상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면서 DRL의 형상이 바뀌었고 그 외에는 휠 디자인 변경, 그릴 디자인 변경, 범퍼 디자인 변경과 함께 테일램프의 디자인과 사이즈가 달라지면서 외관 디자인의 느낌이 꽤 많이 달라진게 특징이다.2016년 5월 19일에는 왜건형인 A6 아반트를 대한민국에 출시하였다. 경쟁사들이 대한민국 시장에서 왜건이 인기가 없다는 이유로 단종을 시키거나 출시하지 않는데 뒤늦게 출시를 한 것을 보면 틈새 시장을 공략하려는 의도인 듯하다. 2000년대 초에 잠시 수입되었던 C6형 올로드 콰트로 이후 사실상 처음 수입되는 아우디의 스테이션 왜건형이다. 아반트와 올로드 콰트로 모두 들어와서 판매 중이다.

그리고 4.0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450마력을 내는 S6도 있었다.

디젤게이트로 인해 대한민국 시장에서 잠시 판매가 중단되었으나, 2018년 상반기 세단 모델의 판매가 재개되었다. 판매를 재개한 모델은 디젤 엔진을 탑재한 35 TDI 모델. 35 TDI의 재고가 모두 소잔된 이후 2018년 말 가솔린 모델 40 TFSI 모델을 출시하였다. 1,250만원의 파격적인 프로모션 할인으로 실구매가를 4,000만원 후반대까지 내렸으며#, 이로 인해 해외에는 다음 세대 모델이 이미 나와 있는 사실상 한 세대 전의 차량인데도 엄청난 판매고를 올렸다. 2019년 3월 최종적으로 재고 142대를 소진 후 아우디 코리아가 재고를 추가로 확보하는 것을 포기하면서, 최종 단종되었다.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2015년부터 아우디의 네이밍 방식이 배기량에서 중력가속도로 바뀌었다. (3.0 TDI = 50 TDI)S6와 같은 엔진이며, 더 성능을 높여 560마력~605마력을 내는 RS6도 있다.2018년 2월 28일에 공개되었다. 제네바 모터쇼가 열리기 약 일주일 전에 사진유출로 먼저 공개되었으며 몇시간 후 공식 이미지가 떴다. 전세대 A6의 모습과 전체적으로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다만, 크롬 스트립과 변경된 라이트, 날렵해진 후면부가 눈에 띄는 변화이다. 인테리어는 아우디 A7과 전체적으로 동일하다.공개된 엔진은 V6 디젤 엔진과 V6 가솔린 엔진. 추후 S6와 RS6도 공개될 예정이다. S6의 경우 2019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며 처음으로 S6에서 V8이 아닌 V6로 다운사이징 될 예정이다. 엔진은 포르쉐 파나메라 4S와 동일. RS6의 경우 2019년 후반에 공개될 예정이며 베이스 버전은 최고출력 600마력으로 전 세대의 + 모델과 동일할 에정이다. + 버전은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엔진을 가져와 650마력을 낼 수 있다는 소문이 있지만 RS7에만 들어갈지 아니면 둘 다에게 공유될지는 아직 모른다. 왜건형 이외에도 세단 버전이 추가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왜건일지 세단일지 모르지만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서도 출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아우디가 제시했다.

2018년 4월 11일에는 왜건형인 아반트가 공개되었으며, 1년 후인 2019년 8월에 RS6 아반트가 공개되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RS7보다 관심을 많이 받았다.

대한민국에서는 2019년 10월 23일에 세단 모델이 정식 출시되었으며,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45 TFSI 콰트로 단일 파워트레인만이 나왔다. '컴포트'와 '프리미엄' 두 가지의 트림이 제공되며, 판매 가격은 컴포트 6,679만원, 프리미엄 7,072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이후, 4기통 디젤 라인업인 40 TDI도 들여와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HD매트릭스 LED가 장착된 50TDI가 2020년 6월 8650만원으로 출시 되었다. 디젤 모델에도 콰트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S6 세단 및 RS6 아반트도 빠른 시일 내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3.0 가솔린의 출시 여부는 확실치 않다.이후, 2020년 4월 6일에는 40 TDI에 콰트로가 적용되어 출시되었고 231마력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45 TDI 콰트로 모델도 출시 되었다.2020년 7월 1일에는 고성능 모델인 S6 TDI가 공식 출시되었다. 전작과 달리 350마력 디젤 모델이 도입되었다. 판매 가격은 1억 800만 원. 이와 함께 디젤 최상위 라인업인 50 TDI 콰트로도 대한민국에 공식 출시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풍부한 옵션과 준수한 디자인 및 높은 프로모션 할인율로 인해 동급 모델중 가성비 최고의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기본 모델에서도 어라운드 뷰, 주행보조장치, 통풍 시트 등 경쟁 차량들의 하위 트림에서는 빠진 옵션이 다 들어있고, 주력 모델의 실 구매 가격은 국산 준대형 세단의 상위트림 살 돈에서 돈 좀 더 보태면 구입 가능한 6천만원대 초중반 선으로 경쟁 모델과 비교시 저렴한데도 불구하고 출력도 가장 우수하다 보니 가성비가 상당하다. W213 벤츠 E클래스의 최하위 트림인 E250만 하더라도 A6보다 옵션은 훨씬 부족하고 출력도 많이 낮은 반면, 실구매 가격은 더 높다.

2020년부터 반도체 이슈가 시작되며, 2019년식 후기모델부터 2023년식 기준으로 아우디 A6 TDI 컴포트 트림은 6086만원에서 6946만원으로 900만원 가량 상승하였고 TDI 프리미엄 트림은 6432만원에서 7299만원으로 800만원 넘게 상승하였다. 동기간 BMW 520i의 경우 300만원정도만 상승하였고, 530i의 경우 500만원 상승하였다. BMW와 비교했을때 아우디 A6는 상대적으로 더 많은 가격 인상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할인 명가 아우디답게 2022년 연말에 엄청난 폭의 할인을 진행하였다.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의 실구매가가 대폭 떨어졌다. 하지만 사실 이는 HD 매트릭스 LED 라이트가 앞, 뒤 부분이 빠진 모델이다. 휠이 20인치로 커지고 이외의 옵션들은 동일하며 고금리 시대에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HD 매트릭스 LED와 매트릭스 LED가 빠지면서 당연히 앞, 뒤 다이나믹 턴시그널도 빠지게 된다.

원래 23MY부터 기존 50 TDI에 장착된 HD 매트릭스 LED가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모두 탑재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반도체 수급이 어려워 HD 매트릭스 LED 모델은 커녕 2022년식까지 V4 모델에 장착되던 매트릭스 LED 모델 또한 찾는 것이 쉽지 않다. 이에 하위 버전 LED 라이트와 휠을 20인치로 옵션으로 추가된 차량이 대량 입항되었고 이 물량에 한해 엄청난 할인과 혜택 캠패인을 진행하고 있다. 당연히 HD 매트릭스 LED나 매트릭스 LED가 들어간 모델은 할인률은 소폭 적용된다.2019년, 고성능 버전인 RS6가 출시되었다. 전 세대에 이어 이번에도 왜건형으로만 나오며 파나메라, 카이엔, 우루스와 공유하는 V8 4.0L TFSI 엔진이 591~621마력을 낸다. 디자인이 공개되면서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는 중인데, A6의 것이 아닌 A7의 헤드램프와 RS7의 프론트 범퍼를 장착해 A6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보이며, RS7과 같은 전면부로 만들어졌다.A6와는 상당히 다른 디자인인데, 실제로 A6 아반트와 공유하는 외부 패널은 루프 패널, 앞 문, 그리고 트렁크로 단 세개 뿐이다. 라이벌인 E63 AMG와 M5를 지루하게 보일 정도로 과격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2021년 9월 한국 시장에 1억 5802만원으로 출시됐고 퍼포먼스 패키지는 1억 7550만원으로 2024년 출시됐다. 이 모델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서도 RS6가 팔리기 시작했다.2022년 11월 29일, 개량형인 RS6 아반트 퍼포먼스가 공개되었다. 터보의 크기를 키워 부스트압을 2.4바에서 2.6바까지 올렸으며, 이를 통해 출력은 30마력 증가한 630마력까지 향상되었다. 형제차인 RS7 스포트백 퍼포먼스도 함께 공개되었다. 대한민국 시장에는 2023년 12월 28일에 출시했으며 가격은 1억 7,550만원.2024년 2월 6일, RS6 아반트 GT가 공개됐다. 오직 660대만 한정 생산되며, 아우디 90 콰트로 IMSA GTO에서 영감을 얻었다.2023년 5월 C8 A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동년 6월부터 주문을 받았다. 2022년 1월에 중국형 A6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거의 흡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외관의 디자인 변화는 크지 않은데, 범퍼 디테일과 라디에이터 그릴이 가장 눈에 드러나는 변화이며, 후면부 범퍼의 디퓨저 디자인이 변경되는 정도의 변화를 거쳤다.

실내 디자인 변화는 전자식 기어 변속 레버가 토글형 레버로 변경된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한국 시장에서는 2024년 8월 7일, 2.0L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40 TDI 모델과 2.0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45 TFSI 모델로 출시했다. 가격은 40 TDI : 7100만원, 40 TDI 프리미엄 : 7810만원, 45 TFSI : 7240만원, 45 TFSI 프리미엄 : 7950만원,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 8250만원으로 책정됐다. 국내 수입 모델에는 토글식 변속 레버가 적용되지 않았고 휠이 변경되고 발코나 가죽시트가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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